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마포구-월간 <여행스케치> 업무협약 체결
마포구-월간 <여행스케치> 업무협약 체결
  • 조용식 기자
  • 승인 2017.05.3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마포구청에서, 마포구 관광사업 홍보, 문화 콘텐츠 개발위해
마포구청과 월간 <여행스케치>가 30일 마포구 관광사업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박홍섭 마포구청장과 박상대 월간 <여행스케치>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조용식 기자

[여행스케치=서울] 마포구청과 월간 <여행스케치>가 30일 마포구청 집무실에서 마포구 관광사업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서에서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2017년을 마포관광의 원년으로 삼고, 마포관광객 1000만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시점에 월간 <여행스케치>와의 MOU는 큰 의미가 있다"며 "<여행스케치>를 통해 마포관광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고품질의 여행 콘텐츠 개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상대 월간 <여행스케치> 대표도 "마포구는 문화 콘텐츠가 풍부한 곳"이라며 "여행스케치가 마포의 구석구석을 취재하여, 맛깔나는 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1000만 관광객 유치에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과 박상대 월간 <여행스케치> 대표가 마포구청 집무실에서 MOU 체결에 앞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이번 업무협약서에는 마포구의 관광발전을 위해 문화 콘텐츠 공동 개발 및 운영과 관광홍보 책자 발행, 여행 프로그램 확대를 위한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마포구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월간 <여행스케치> 기사 게재, SNS를 통한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마포구는 지난해 7월부터 관광 분야의 행정력을 강화하기 위해 관광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관광과는 관광정책팀, 관광시설팀, 홍대관광특화팀, 관광진흥센터 등 4개 팀으로 구성되어 관광산업 진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올해로 창간 15주년을 맞이한 월간 <여행스케치>는 2017년 한국 ABC 협회 잡지 전문지 공시결과, 발행부수 64,890부를 발행하고 있으며, 유료부수에서는 49,897부로 전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