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약초와 버섯, 소고기를 한번에 맛보다
약초와 버섯, 소고기를 한번에 맛보다
  • 조아영 기자
  • 승인 2018.01.03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 약초와 버섯골
산청 동의보감촌 내에 자리한 약초와 버섯골 외관. 사진 / 양수복 기자

[여행스케치=산청] 산청 동의보감촌 내에 자리한 약초와 버섯골은 각종 약초와 버섯을 이용해 건강한 요리를 선보이는 식당이다. 인공조미료를 쓰지 않아 재료 본연의 맛에 집중할 수 있고, 끝맛 역시 깔끔하다.

신선한 약초와 버섯이 가득한 약초와 버섯 샤브샤브. 사진 / 조아영 기자

약초와 버섯 샤브샤브는 약초와 버섯골의 대표 메뉴. 당귀, 방풍, 취나물, 신선초, 땅두릅,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등 다양한 약초와 버섯, 얇게 썬 소고기를 함께 내어준다. 약초 대부분은 조진희 대표가 직접 재배하기 때문에 얼마든지 추가로 제공되어 넉넉하게 맛볼 수 있다.

은은한 향과 삼삼한 맛이 일품인 육수 또한 남다르다. 상황버섯, 작약, 오가피, 대추 등을 4시간 동안 달인 물로 만들기 때문이다. 향긋한 약초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섭취하려면 고기와 함께 ‘살짝’ 데쳐서 먹는 것이 좋다. 간장과 각종 과일, 와인 등을 첨가해 만든 달짝지근한 특제소스에 찍어 먹으면 약초 특유의 쌉쌀한 맛이 중화되어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약초, 버섯, 소고기를 다 먹고 나면 남은 육수로 죽을 만들어 건강한 한 끼를 완성한다.

약초 향이 물씬 풍기는 약초전. 사진 / 조아영 기자

계절별로 나오는 약초에 따라 달리 구성되는 약초전 또한 꼭 맛봐야 할 메뉴. 약초를 아낌없이 넣은 전을 베어 물면 약초 향이 물씬 밀려오고, 두툼한 식감 역시 만족스럽다.

Info 약초와 버섯골
메뉴 약초와 버섯 샤브샤브 1만5000원, 약초전 8000원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오후 6시30분, 토요일 오전 9시~오후 7시
주소 경남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555번길 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