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대나무 뒤에 숨겨진 담양의 이색체험 여행
대나무 뒤에 숨겨진 담양의 이색체험 여행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6.2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빛예술창고ㆍ테지움테마파크ㆍ경비행기투어
담빛예술창고. 사진 / 박민우 기자.

[여행스케치=전남] 2015년9월 문을 연 담빛예술창고는 담양문화재단이 국제예술창작촌 조성을 위한 첫 단추로 조성한 것이다. 관방제림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입소문을 타고 3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등 담양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주말에는 대나무 파이프 오르간 정기 연주가 열린다. 1960년대에 붉은 벽돌로 지어진 양곡창고를 개조하여 카페와 갤러리로 꾸민 이곳에는 지역 예술가들의 전시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조각 작품이 전시된 아름다운 야외 정원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는 것도 좋다. 각양각색의 조각 작품들과 자연이 잘 어우러져 기념사진 삼매경에 빠진 사람들도 많이 보인다.

Info 담빛예술창고

입장료 무료
개관 오전 10시~오후 8시(평일 7시) 연중무휴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75

테디베어도 보고 트릭아트 체험도 하고 테지움테마파크

메타세쿼이아 길에 위치한 테지움 테마파크는 국내에서 3번째로 조성된 테디베어전시관과 히든트릭아트전시관, 놀이공원과 체험시설이 갖춰진 체험형 테마파크다.

1층에 위치한 테디베어전시관에는 담양을 테마로 한 사파리, 아쿠아, 한류스타, 담양의 맛과 멋을 표현한 테디베어들이 전시되어 있다.

2층에는 히든트릭아트뮤지엄이 있어 생생한 트릭아트 전시를 체험해볼 수 있다. 눈으로 볼 때 보다 사진으로 찍었을 때 더 생생함이 살아나는 트릭아트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하는 체험이다.

트릭아트. 사진 / 박민우 기자.
야외의 놀이기구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진 / 박민우 기자.

야외로 나가면 바이킹을 비롯한 각종 놀이기구가 있어 온 가족이 즐거운 한 때를 보낼 수 있다.

Info 테지움테마파크
입장료 트릭아트ㆍ테디베어 각 성인 9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7000원
모두관람 성인 1만 5000원, 청소년 1만 3000원, 어린이 1만 2000원
개관 오전10시~오후 6시 (연중무휴)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메타세쿼이아로 146
홈페이지 teseum.myhomep.kr






하늘에서 본 담양, 경비행투어

경비행기 투어. 사진 / 박민우 기자.

죽녹원, 관방제림, 담양호, 금성산성, 메타세쿼이아 길, 메타프로방스 등을 한 번에 돌아볼 수 있는 간단하고도 이색적인 방법이 있다.

담양에서는 경비행기를 타고 이 모든 명소를 시원스레 하늘에서 둘러볼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한 것.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순천 방면으로 조금 이동하면 하천변에 경비행기 활주로가 보인다.

담양항공 경비행기 체험장으로, 날씨만 좋다면 누구나 쉽게 경비행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비행기는 조종사를 포함해 2인승이지만 2대가 동시에 날아올라 편대비행을 하며 통신이 가능해 오히려 재미가 배가된다.

체험 시간별로 3가지 코스가 준비되어있으며 예약은 필수다. 하늘에서 보는 담양의 풍경은 지상에서 보는 것과는 또 다른 감동을 준다.

Info 담양항공 경비행기투어
투어 체험료 A코스(15분) 1인 기준 평일 6만원, 주말 8만원
체험가능시간 오전 9시~일몰시까지 (매주 목요일 휴무)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담순로156-46
홈페이지 www.aeromast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