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싱가포르 여행, 이것만은 알고 가자!
싱가포르 여행, 이것만은 알고 가자!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6.2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겁고 안전한 여행를 위한 꿀팁
하늘 위에서 수영을 하는 듯한 마리나 베이 샌즈의 인피니티 풀. 자료제공 / 싱가포르 관광청.

[여행스케치=서울] 싱가포르는 뚜렷한 대비와 풍부한 색채를 뽐내는 독창적인 문화는 물론 음식, 쇼핑, 예술,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끊임없이 새롭게 생겨나는 볼거리들과 경험으로 넘처난다.

서울보다 조금 넓은 면적의 작은 도시 안에 관광지를 비롯한 다채로운 즐길 거리들이 집약되어 있을 뿐 아니라 교통 시설 또한 편리해 친구와 함께 짧은 일정으로 여행하기 안성맞춤이다.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는 싱가포르에 가기 전, 몇 가지 체크 사항을 꼭 확인하길 바란다.


싱가포르 공항 입국정보

싱가포르는 별다른 비자가 필요하지 않으며, 입국 심사 시에는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싱가포르 공항은 다른 나라 공항보다 입국신고서를 까다롭게 체크한다. 호텔 이름과 주소가 정확하지 않으면 재 작성을 요구하니 미리 꼼꼼하게 준비하자.

심사대를 통과하면 몇 개의 매장이 모인 자그마한 면세점에 이어 ‘Baggage Claim’이 있으므로 전광판에 안내된 항공기 번호를 확인하고 짐을 찾으면 된다. 세관 통과 시 신고할 물건이 없다면, 바닥에 그려진 녹색선을 따라 수속을 밟고 나서면 바로 택시 승차장과 연결된다.

사진 제공 / 싱가포르 관광청.

여행 Tip

기후 : 싱가포르는 연중 무덥고 습기가 많은 열대성 기후이다. 우기와 건기가 뚜렷해 11월부터 1월, 6월부터 9월까지는 비가 자주 오는 몬순 시기다. 일기 예보를 보면 매일 비로 표시하고 있지만 하루 종일 내렸다가 그치기를 반복한다. 연평균 최고 기온은 31도, 최조 기온 24도다.

흡연ㆍ금연 : 싱가포르는 쇼핑센터, 레스토랑, 영화관 등 에어컨이 설치된 곳과 대중교통, 택시, 엘리베이터 안은 금연이 필수인 장소다. 최근 일반 식당과 대부분의 건물 입구 반경 5m까지 금연 구역으로 확대했다. 흡연 지정 구역은 밝은 노란색 페인트로 분명하게 표시해놓았다. 흡연 금지 법률 위반 시 최고 SGD1,000의 벌금을 부과하니 흡연자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다.


전압 : 싱가포르의 전압은 220-240볼트로 한국과 같다. 하지만 구멍이 3개 있는 콘센트를 사용하므로 미리 어댑터를 준비하도록 하자. 혹시 준비하지 못했다면 호텔에서 빌릴 수 있다.

싱가포르 도시철도-MRT : MRT를 이용하면 싱가포르 전역을 빠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돌아다닐 수 있다. 티켓은 1회 승차권, 관광객용 할인 패스, 이지링크카드(ez-link) 등이 있다. 1회 승차권은 MRT역마다 있는 일반 승차권 판매기(General Ticketing Machine, GTM)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다시 충전해 사용 가능하다(보증금 SGD 1 별도).

버스 : 싱가포르의 주요 버스 업체는 ‘SBS 트랜짓(SBS Transit)’과 ‘SMRT’다. SBS 트랜짓은 싱가포르 전역은 물론 접근하기 까다로운 지역까지도 구석구석 연결한다. SMRT는 주로 싱가포르 북부 지역 노선을 운행한다. 거스름돈을 주지 않으므로 현금 계산 시에는 정확한 금액을 준비해야 한다. 목적지 안내 방송이 나오지 않으니, 미리 기사에게 물어보자.

택시 : 도심 지역에서는 지정된 승차장에서만 택시를 탈 수 있다. 특히 노란색 선 2개를 지그재그로 칠한 구역에서는 택시가 정차할 수 없다. 싱가포르 택시는 정확히 미터기로 운행하니 요금을 흥정할 필요가 없다. 기본 요금은 SGD 2.80~3.20. 신용카드로 지불할 경우 10퍼센트 수수료가 발생하며, 심야와 출퇴근 시간대에는 할증 요금이 50퍼센트까지 추가된다.

싱가포르의 기본적인 정보와 여행 팁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