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문화가 있는 날’ 어떤 혜택?…영화관 5000원, 연극 할인 등
‘문화가 있는 날’ 어떤 혜택?…영화관 5000원, 연극 할인 등
  • 유인용 기자
  • 승인 2018.04.2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마지막 수요일 25일, 콘서트‧전시회 등 할인 또는 무료
문화가 있는 날에는 국립자연휴양림을 무료 입장할 수 있다. 낙안민속자연휴양림 인근의 낙안읍성 민속마을 전경. 사진 / 여행스케치 DB

[여행스케치=서울]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체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이달의 ‘문화가 있는 날’은 오는 25일로 영화관을 비롯한 공연장, 전시회, 국립자연휴양림 등 전국의 주요 문화 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4월 문화가 있는 날은 오는 25일로 다양한 문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 제공 / 문체부

골라보는 재미, 영화·연극·전시 할인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5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이달에는 마블사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25일 당일에 개봉하며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지현우, 오만석 주연의 스릴러작 <살인소설>, 발리우드 영화인 <당갈>도 영화관에서 만날 수 있다.

연극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연극 <늘근도둑 이야기>는 1989년 처음 선보인 이래 현재까지 롱런하고 있는 대학로의 대표작이다. 노후 대책을 위해 마지막 한 탕을 노리는 두 늙은 도둑의 이야기로 노진원, 박철민 등 친근한 배우들이 캐스팅돼 웃음을 선사한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1인당 2매에 한해 57% 할인된 가격인 1만5000원에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전시회도 다양하다. 대전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전환의 봄, 그 이후’는 25일 당일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서울 대림미술관에서 전시하고 있는 ‘페이퍼(Paper), 프레젠트(Present): 너를 위한 선물’도 현장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충북 청주 우민아트센터에서는 큐레이터 해설, 전시 연계 토론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올데이 뮤지엄’을 진행한다.

연극 <늘근도둑이야기>는 문화가 있는 날 1만5000원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나인스토리

각종 공연 프로그램 다양…국립휴양림 입장 무료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도 열린다.

인천 숭의평화시장 일대에서는 낙후된 시장을 알록달록하게 꾸며 한지공예, 종이 책갈피 만들기 등의 체험과 관악기 콘서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숭의평화시장 대모험 시즌2 - 종이대모험’이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펼쳐진다.

강원도 원주에서는 ‘문화재와 함께 하는 작은 음악회’가 25일 오후 7시에 치악예술관 카페1994에서 열린다. 경남 창녕의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 ‘해피콘서트-김미소 밴드의 스프링비트’가 오후 7시30분 무료로 개최된다. 경기 양평 두물머리에서는 25일 오후 12시부터 3인조 인디밴드 ‘차라리단추’ 등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세종시의 세종호수공원 수상무대섬에서는 ‘세종 호수공원 콘서트’가 25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시민들을 찾아간다. 국악밴드 ‘뽀삐와 아이들’부터 남성 5인조 아카펠라 ‘젠틀맨’까지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준비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즐길 수 있다. 당일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는 기념품도 증정한다.

국립자연휴양림도 ‘문화가 있는 날’ 당일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경기 가평 유명산 자연휴양림, 울산 신불산 폭포자연휴양림, 강원 강릉 대관령 자연휴양림, 전북 순창 회문산 자연휴양림 등 전국 40개 국립자연휴양림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무료입장 대상은 산책·탐방·등산을 위해 국립자연휴양림에 입장하는 방문객에 한하며 주차료나 시설사용료 등은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수도권 지도. 사진 제공 /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충청권 지도. 사진 제공 /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강원권 지도. 사진 제공 /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경상권 지도. 사진 제공 /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전라권 지도. 사진 제공 /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제주권 지도. 사진 제공 / 문체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