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3일 간의 세계여행...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고양 킨텍스서 8일부터 사흘간 열려
3일 간의 세계여행...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고양 킨텍스서 8일부터 사흘간 열려
  • 유인용 기자
  • 승인 2018.06.0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여행지, 스페인... 공연, 전통춤, 푸짐한 경품 등 즐길 거리 다양
오는 8일부터 사흘간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 세계 여행지 정보와 전통춤, 공연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한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가 개최된다. 사진은 7일 관광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부스를 공개했다. 사진 / 유인용 기자
현장에서는 여행상품을 최대 59%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하나프리관과 골프테마관이 운영된다. 사진 / 유인용 기자

[여행스케치=고양] "여행박람회를 개최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가 고객인 만큼 박람회를 통해 고객 각자가 알맞은 여행지와 여행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입니다."

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개막식에서 박상환 하나투어 회장이 한 말이다.

박상환 하나투어 회장은 7일 개막식에서 "고객 각자가 알맞은 여행지와 여행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유인용 기자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서 올해의 여행지로 선정된 곳은 스페인. 곤살로 오르티스 주한 스페인 대사가 축사를 통해 "스페인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 / 유인용 기자
다양한 마스코트들을 박람회장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 유인용 기자

다양한 여행지의 소개와 각자에게 적합한 여행 상품을 선보이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이번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오는 8일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흘간 열리며, 세계 각국의 관광청과 항공사 등 여행 관련 업체 600여 곳이 참가했다. 

올해 박람회장은 여행지역에 따라 구분한 7개 지역관과 여행 목적별 2개 테마관, 그리고 1개의 특별관으로 구성됐다. 한국과 일본, 중국, 동남아, 남태평양, 유럽, 미주 등 7개의 지역관과 하나프리관, 골프테마관 등 여행 목적별로 2개의 테마관이 들어섰다.

또한, 전 세계 공연단들의 화려한 무대를 감상하고, 세계 일주 항공권이 경품으로 걸린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특별관이 마련됐다.

올해의 여행지, "스페인으로 오세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할 곳은 스페인 부스이다. 올해의 추천 여행지로 선정된 스페인 부스에서는 하몽 시식과 와인 시음 등의 이벤트는 물론, 정열적인 플라멩고 공연이 펼쳐진다.

정열적인 플라멩고 공연이 펼쳐지고 있는 스페인 부스. 사진 / 유인용 기자
중국 베이징 부스. 사진 / 유인용 기자

조일상 하나투어 홍보팀 팀장은 “스페인은 한 지역을 깊이 있게 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유럽에서도 가장 사랑받는 여행지 중 하나”라며 “스페인에 대한 수요가 꾸준했는데 지난 1월 tvN ‘윤식당2’가 방영되면서 관심도가 크게 늘어 올해의 여행지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개막식에 참석한 곤살로 오르티스 주한 스페인 대사도 축사를 통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스페인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예정”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러시아 보드카·괌 전통춤 공연 등 즐길 거리 다양
박람회장 곳곳에서는 여행지 현지에 온 듯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각종 이벤트와 공연이 펼쳐진다. 중국관에서는 광동식 볶음면이 방문객들의 코를 자극하고 러시아관에서는 보드카 시음을 해볼 수 있다. 괌정부관광청 부스에서는 괌 전통춤도 감상할 수 있다.

동남아 지역관의 모습. 사진 / 유인용 기자
미주 지역 부스의 모습. 사진 / 유인용 기자

특별관에 마련된 메인무대에서는 태국의 트렌스젠더팀 ‘아프로디테’의 공연을 비롯해 다채로운 공연과 강연 프로그램이 번갈아 진행된다. 또한 정윤희 사진작가는 여행 사진 잘 찍는 방법을, 심으뜸 스포츠트레이너는 여행지에서 돋보일 수 있는 몸매 만드는 법을 각각 소개한다.

여행 상품 최대 59% 할인…항공권 등 푸짐한 혜택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서는 여행 상품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박람회장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기존 가격에서 최대 59%까지 할인된다.

롯데·신한·국민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엔 최대 15만원의 추가 할인 및 무이자 할부 혜택이 주어지고 SM면세점 선물 세트 등이 함께 제공된다.

한국관에서는 안동시가 안동 소주 시음회, VR 영상 관람 등의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사진 / 유인용 기자

더불어 여행 상품 예약자 중 3명을 추첨해 세계 일주 항공권을 제공하며 박람회 현장에서 가족에게 여행 초대 엽서를 보내는 이벤트에선 미국 시애틀로 떠나는 가족여행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상품을 예약하지 않아도 각 부스의 퀴즈 및 룰렛 이벤트에 참가하면 무료 항공권과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한국관에서는 경북 안동을 비롯해 광주광역시, 강원 고성 등 다양한 지자체에서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기념품 등을 통해 해당 관광지를 홍보하고 있다.

안재홍 안동시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 팀장은 “안동시 부스에서는 안동소주 시음회와 안동 관광지 VR 영상 관람 등의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하회탈이 그려진 부채와 카드 등 다양한 기념품도 증정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에서는 박람회장을 직접 찾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온라인 여행박람회를 병행해 진행하고 있다. 하나투어의 다양한 여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약 가능하며 오는 10일까지 열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