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특별한 여름 유럽 여행…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
특별한 여름 유럽 여행…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
  • 유인용 기자
  • 승인 2018.07.1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프스 산맥 케이블카‧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 등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는 즐길 거리가 다양하고 타 유럽 국가에 비해 물가가 낮아 합리적인 가격에 유럽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 제공 / 인스부르크관광청 한국사무소

[여행스케치=서울] 여름 휴가철에 접어들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누구나 다 아는 뻔한 여행지를 피하고 싶다면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는 어떨까.

오스트리아 티롤 주의 주도인 인스부르크는 알프스 산맥의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겨울철 스키 방문객들이 많지만 액티비티가 다양해 최근엔 여름 여행지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노르트케테 케이블카를 타면 힘들게 등산을 하지 않고도 해발고도 2256m인 하벨레카르역까지 닿을 수 있다. 사진 제공 / 인스부르크관광청 한국사무소

2256m 알프스 산맥까지 한 시간
알프스 산맥 하면 높게 깎아지른 절벽과 그 위에 쌓인 만년설을 떠올리기 마련. 인스부르크에서는 도심에서 알프스 산맥으로 한 시간 안에 올라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노르트케테 케이블카’다.

인스부르크 올드 타운에서 도보 5~10분이면 콩그래스역에 도착하는데 여기에서 트램을 타면 케이블카 탑승장이 있는 훙어부르크역까지 10분 정도 소요된다. 그리고 케이블카를 타고 20분이면 1905m의 제그루베역에 도착한다. 제그루베역에서 케이블카로 2분만 더 올라가면 해발고도 2256m인 하벨레카르역에 닿는다.

고영두 인스부르크관광청 한국사무소 대표는 “도심에서 바로 알프스 산맥으로 올라갈 수 있는 도시는 인스부르크가 유일하다”며 “아이들이나 어르신도 알프스 산맥을 편리하게 오를 수 있어 최근 가족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인스부르크의 노르트케테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인스부르크 도심에서 알프스 산맥을 한 시간 안에 오를 수 있다. 사진 제공 / 인스부르크관광청 한국사무소

Info 노르트케테 케이블카
운영시간 오전 8시30분~오후 5시30분
이용금액 성인 17.60EUR, 학생 15.80EUR, 어린이 10.60EUR(훙어부르크~하벨레카르 편도 기준), 인스부르크 카드 이용 시 무료

하이커들의 로망, 알프스 하이킹
만년설이 쌓인 알프스 산맥은 언뜻 보면 겨울과 어울리는 듯 하지만 여름에 찾는 알프스는 또 다른 묘미를 자랑한다.

알프스 산맥의 한 기슭에 자리한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는 사계절 언제 찾아도 좋은 여행지다. 사진 제공 / 인스부르크관광청 한국사무소

알프스 산맥의 한 기슭에 자리한 인스부르크에는 다양한 하이킹 코스도 마련돼 있다. 특히 알파인 스쿨 인스브루크에서 시작해 7일 간 하이킹을 즐기고 도시로 다시 돌아오는 ‘인스부르크 트랙’은 인스부르크의 대표 하이킹 코스 중 하나다.

광활한 목초지가 펼쳐진 미밍거 고원, 바위와 소나무가 어우러진 풍경이 아름다운 파쉐르코펠 등이 코스에 포함돼 있다. 5~10월에는 가이드와 함께 하는 하이킹 등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는 인스부르크 도심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인스부르크관광청 한국사무소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
오스트리아를 방문했다면 글로벌 크리스털 브랜드, 스와로브스키를 빠뜨릴 수 없다. 인스부르크 시내에서 차로 20분 거리인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는 스와로브스키와 관련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크리스털 전시를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도 마련돼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관광객들이 찾기 좋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에서는 연중 다양한 축제도 개최하고 있다. 오는 8월 21일까지는 ‘마법에 걸린 정원’을 주제로 한 섬머 페스티벌이 열리며 이후 윈터 원더랜드, 빛의 축제 등도 준비돼 있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는 인스부르크 도심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인스부르크관광청 한국사무소

한편 7~8월에는 인스부르크 도심에서 크리스털 월드까지 왕복 셔틀버스가 일 5~6회 운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크리스털 월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Info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
운영시간 오전 8시30분~오후 7시30분 (7~8월은 오후 10시까지)
이용금액 성인 19EUR, 6~14세 7.50EUR, 5세 이하 무료, 인스부르크 카드 이용 시 무료

모든 여행 준비를 한 번에, 인스부르크 카드
인스부르크 여행을 보다 합리적인 금액에 즐기려면 인스부르크 카드를 이용하면 된다. 24시간, 48시간, 72시간 등 3종류로 나뉜, 관광객들을 위한 올인클루시브 카드다.

인스부르크 카드를 이용하면 인스부르크의 대표 관광지를 비롯해 대중교통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사진 제공 / 인스부르크관광청 한국사무소

고영두 대표는 “카드를 이용하면 인스부르크를 대표하는 관광지 18곳 입장이 가능하며 대중교통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개별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며 “또한 인스부르크는 물가가 스위스 등 인근의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낮은 편이니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여행객들이 환영할 만한 여행지”라고 말했다.

인스부르크 카드가 있으면 노르트케테 케이블카를 비롯해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 알펜주 동물원, 티롤리안 레일 박물관 등을 무료로 이용 및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인스부르크 시내 나이트라인 버스, 크리스털 월드 셔틀 버스, Hop-on 버스 등도 모두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는 항공 직항편이 없어 프랑크푸르트나 비엔나를 경유해야 한다. 사진 제공 / 인스부르크관광청 한국사무소

Tip 
인스부르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프랑크푸르트나 비엔나 등을 경유하는 항공편을 이용해야 한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루프트한자가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을 매일 운항하며 대한항공의 경우 인천~비엔나 노선도 매일 운항한다. 이외 오스트리아항공, 카타르항공, 캐세이패시픽항공 등의 경유편을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