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사고] 정기구독자 ‘DMZ 평화 여행’으로의 초청
[사고] 정기구독자 ‘DMZ 평화 여행’으로의 초청
  • 조용식 기자
  • 승인 2018.09.0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공사와 <여행스케치>가 오는 10월 3일공동으로 'DMZ평화여행-임진강변 생태탐방로'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 제공 / 경기관광공사

 

[여행스케치=경기] 경기관광공사와 <여행스케치>가 오는 10월 3일 공동으로 진행하는 ‘DMZ 평화 여행-임진강변 생태탐방로’ 여행에 동행할 월간 <여행스케치> 정기 구독자 여러분을 초청한다.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는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통일대교, 초평도, 임진나루를 지나 율곡습지공원까지 이어지는 9.1km의 구간으로 약 3시간이 소요되는 코스다. 

1km 철책구간에는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예술 작품들이 설치되어 있다. 사진 제공 / 경기관광공사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예술 작품이 철책 구간에 설치되어 있다. 사진 제공 / 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9.1km 구간 중 약 1km의 철책 구간에는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예술 작품들이 설치되어 있다”며 “여행스케치 독자들과 함께 ‘DMZ 평화’를 위한 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내딛는 한 걸음 한 걸음이 통일을 향한 평화의 메아리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임진강변 생태탐방로에서는 재두루미, 독수리, 쇠기러기 등 겨울 철새가 월동하는 ‘초평도’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으며 봄에는 유채, 가을에는 코스모스 정취를 맘껏 느낄 수 있는 율곡습지공원과 율곡수목원이 있다.

겨울 철새가 월동하는 초평도. 사진 / 조용식 기자
9.1km 구간의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는 사전에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경우에 한해 일반인에게 공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경기관광공사

당일로 진행되는 이번 여행 일정은 서울에서 출발하여 문화해설사와 함께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트레킹을 걸으며, 중식 후에는 산머루 마을에서 ‘나만의 와인 만들기’와 ‘와이너리 체험’을 하게 된다. 

‘DMZ 평화 여행-임진강변 생태탐방로’ 여행 초청 인원은 월간 <여행스케치> 정기구독자 중 참가 신청자 40명을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여행스케치> 공식 이메일(ktsketch@naver.com)로 접수한다. 신청 마감은 오는 20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개별 연락을 통해 출발 장소와 시간을 알려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