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뉴스체크=강원] 속초, '상도문 벚꽃축제' 오는 6일 시작 ... 영월 라디오스타박물관 초청 음악회 첫선
[뉴스체크=강원] 속초, '상도문 벚꽃축제' 오는 6일 시작 ... 영월 라디오스타박물관 초청 음악회 첫선
  • 김세원 기자
  • 승인 2019.04.0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속초시 상도문 벚꽃축제, 오는 6~7일 열려
영월군민의 새로운 문화 향유를 위한 '금강정 벚꽃 향연' 음악회 열려
고성군, 송지호 관광지 인근 사계절 밀리터리 체험장 조성에 박차
속초시 상도문 벚꽃축제가 오는  4월 6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다. 30여개의 다양한 체험 및 전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 속초시청
속초시 상도문 벚꽃축제가 오는 4월 6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다. 30여개의 다양한 체험 및 전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 속초시청

속초시, 상도문 벚꽃축제 이달 6일~7일 열려
속초시 상도문 벚꽃축제가 오는 6일~7일 이틀간 상도문마을 솔밭유원지 일대에서 개최된다.

상도문 벚꽃축제는 30여개의 체험 및 전시·판매부스 운영, 주민센터 동아리공연, 어린이들을 위한 인형극, 보물찾기, 사생대회 등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남녀노소 모든 시민들이 맘껏 보고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를 대표하는 농촌마을로서 상도문마을의 떡류, 고춧가루, 산채류를 맛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속초로컬푸드협동조합의 이동장터 도 운영된다.

또한, 도문농요 시연, 찰떡치기, 디딜방아체험, 짚풀공예, 목공예체험 등 다양한 농촌전통체험행사와 초등학교 저학년부 벚꽃 사생대회, 솔밭 보물찾기, 마을 돌담길 걷기행사 등도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농촌문화마을로서 도문밥상전시, 천연염색, 손글씨 체험과 도문농요인형극도 새로 선보인다.

눈처럼 날리는 벚꽃잎과 솔잎사이로 비치는 봄 햇살 아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프로그램과 아름다운 농촌마을 자연경관이 가족과 연인 단위 관광객을 유혹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월읍 금강공원에서 라디오스타박물관 초청 음악회인 '금강정 벚꽃 향연'이 펼쳐진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영월읍 금강공원에서 열리는 국악 테마 음악회는 영월 군민에게 새로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은 금강정과 창렬암. 사진 / 여행스케치 DB

영월 라디오스타박물관 초청 음악회
새 봄을 맞아 벚꽃 향기 날리는 영월읍 금강공원에서 그윽한 국악 테마의 음악회가 열린다.

라디오스타 사회적협동조합은 국악 실내악단체인 ‘그림책 음악여행’을 초청해 다양한 전통음악 공연을 선보이며 영월군민에게 새로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여유와 공동체적 가치 실현의 계기를 마련한다.

제1회 라디오스타 초청 음악회 <금강정 벚꽃 향연> 은 오는 4월 7일 오후 5시 라디오스타박물관 광장에서 열린다.

판소리 예능보유자 정은송의 노래 배우기 시간을 시작으로 그림책 동화 ‘동강의 아이들’을 만날 수 있고, 민요합주로 진도아리랑과 강원도아리랑을 열창한다.

한편, 공연단체 그림책 음악여행은 경기도립 국악단 연주자 박경숙, 경기도립 오케스트라 이병준이 주축이 되어 2015년 창단된 국악 및 실내악 단체로, 그림책을 전통음악으로 해석하고 현대적으로 표현하면서 전통과 현대문화의 소통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영월 공연에서는 그림책 동화 ‘동강의 아이들’을 동강이 흐르는 라디오스타 언덕의 벚꽃 향기 속에서 연주할 예정이다.

고성군, 송지호관광지 인근 사계절 밀리터리 체험장 조성
고성군이 송지호관광지 인근에 사계절 내내 체험 가능한 밀리터리 체험장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연중 지속적으로 레포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죽왕면 오봉리 9-7번지(송지호관광지 내) 일대에 밀리터리 체험장을 건립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착공했다.

군은 이를위해 2017년 4월에 송지호관광지 조성계획 변경과 전망 휴게소 공유재산관리계획에 반영을 마치고 지난해 동절기 공사 중지된 체험장 조성을 위해 3월중에 재착공에 들어가 올 7월에 준공하여 운영관리조례  제정 등을 거쳐 밀리터리 체험장 시범 운영 및 개시에 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이 지역은 자연 해송이 어우러져 친환경 체험장으로 조성되면, 바다, 송지호, 산, 해변, 오토캠핑장이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사계절 모험 관광지로 탈바꿈 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