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뉴스체크-충남] 청양 칠갑산천문대, 가정의달 특별 프로그램…보령 대천항, 대천해수욕장, 오천항에서 3색 수산물 축제
[뉴스체크-충남] 청양 칠갑산천문대, 가정의달 특별 프로그램…보령 대천항, 대천해수욕장, 오천항에서 3색 수산물 축제
  • 유인용 기자
  • 승인 2019.05.0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버드랜드 어린이날 프로그램 운영
천안 예술의 전당 미술관 특별전
청양 칠갑산천문대 가정의 달 프로그램 운영
보령 대천항, 대천해수욕장 등 3색 수산물 축제
사진제공 / 서산버드랜드
사진제공 / 서산버드랜드

서산 버드랜드,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진행

충남 서산 버드랜드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방문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한다. 

조류 관찰 야외 체험, 생태공예 체험, 인형극 공연, 어린이공연, 키다리 피에로 공연, 페이스페인팅, 솜사탕 만들기 등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들이 준비돼 있다.

철새박물관, 4D영상관, 둥지전망대, 전기자동차 운행 등 상시 운영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천안 예술의 전당 미술관, ‘에바 알머슨 인(in) 천안’ 특별전

천안문화재단 천안예술의전당미술관은 이달 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부터 8월 25일까지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인(in) 천안’ 특별전을 개최한다. 

예술을 통해 변치 않는 가족의 의미와 일상의 소중함을 발견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작가와의 만남’, ‘체험프로그램’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4일~6일 오전 10시 반부터 12시 반까지는 작가 사인회가 진행되며,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온라인 사전 참여행사 추첨자에 한해 캐리커처 사인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야외공연과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열린다. 

천안예술의전당미술관 관계자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시민들이 미술관에서 전시 관람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 행사도 즐기면서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2019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전시기간 동안 ‘문화가 있는 날’ 등을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청양군청
청양 칠갑산천문대에서는 가정의 달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제공 / 청양군청

청양군, 가정의 달 맞아 칠갑산천문대 특별 프로그램

청양의 칠갑산천문대는 5월 가정의 달 첫째 주인 4일과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봄 여행주간과 봄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청양을 찾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도자기 팔찌 만들기, 생일 별자리 야광 버튼 제작, 나만의 컵 만들기와 함께 사랑의 풍선 나눔이 준비되어 있다. 온가족이 함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화목을 도모할 수 있는 체험 부스는 천문대 앞 야외 마당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이외에도 천체관련 영상물 상영과 주간 태양관측, 야간 천체관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름이 많거나 비가 올 경우 관측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일기예보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국내 최대급 304mm 굴절망원경을 갖춘 칠갑산천문대는 연간 2만여 명이 찾는 관광명소로서 매년 계절별 프로그램을 운영, 남녀노소 모두가 우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보령시, 어린이날 주간 ‘3색(色) 수산물 축제’

보령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날 주간’을 앞두고 각기 특색을 보유한 3색(色) 수산물 축제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먼저 3일부터 6일까지 2019년 대천항 수산물 축제가 열린다. 한국수산업경영인보령시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수산물 판로확대를 통한 어촌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대천항 친수공원에서 열리며 3일 오후 1시부터 노래자랑과 경품권 추첨을 시작으로 4일에는 오후 1시부터 개막식을 열고 연예인 축하공연과 맨손 물고기 잡이 체험도 진행된다. 행사기간 동안 각설이 품바 공연 및 지역가수 공연, 레크리에이션을 운영한다. 

또한 4일부터 6일까지 2019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축제가 열린다. 대천관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확대 운영으로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 조성과 서해의 천연 갯벌에서 자란 신선한 어패류 보령조개 특화로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 보령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 진행되며, 행사기간 중 조개구이 및 바지락전 체험, 황금 조개 찾기, 관광객 레크리에이션, 수산물 깜짝 경매, 관광객 노래자랑이 열리고, 5일에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버블체험 및 머그컵 만들기, 인형극 공연, 7080콘서트가 열린다. 

아울러 3일부터 5일까지 오천항 수산물센터 일원에서는 2019 오천항 키조개 축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보령 9미(味)인 키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오감만족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3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키조개 까기 대회와 품바공연이 진행되고 5일까지 관광객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이 열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