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뉴스체크-충남] 서천군 장항에서 뉴트로 축제 31일 개막…보령시 농촌체험 스탬프 투어 운영
[뉴스체크-충남] 서천군 장항에서 뉴트로 축제 31일 개막…보령시 농촌체험 스탬프 투어 운영
  • 유인용 기자
  • 승인 2019.05.0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 맛나로 거리에서 복고풍 콘셉트 축제 개최
공주 석장리박물관, 국내 최초 ‘흑요석’ 특별기획전
보령시 16개 농촌체험 코스 개발…스탬프 10곳 모으면 선물 증정
사진 / 유인용 기자
서천군 장항읍의 6080 맛나로 거리에서 뉴트로 콘셉트의 축제인 ‘2019 장항 6080 뉴트로 여행 만끽’이 이달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열린다. 사진 / 유인용 기자

서천군, 장항 6080 맛나로 거리에서 뉴트로 축제 개최

서천군 장항읍의 6080 맛나로 거리에서 뉴트로 콘셉트의 축제인 ‘2019 장항 6080 뉴트로 여행 만끽’이 이달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열린다.

만끽 축제는 옛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행사로 기성세대에게는 옛 시절의 추억을, 젊은 세대에게는 경험해보지 못한 신선한 감성을 전하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뉴트로 콘셉트로 꾸며진다.

장항읍 6080 맛나로 음식 골목이 간직하고 있는 근대문화 역사자원과 음식자원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으로 역사 뒤안길로 사라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색을 가져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레트로 콘셉트를 살린 맛나로 가요제, 추억사진관을 비롯해 참여 가능한 만끽 문방구, 골목놀이터가 열려 관광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며 별밤콘서트와 만끽 쇼타임 공연으로 축제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공주 석장리박물관, 국내 최초 ‘흑요석’ 특별기획전

공주 석장리박물관은 국내 최초로 ‘흑요석’을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시는 매년 유수의 특별전시를 개최하고 있는 석장리박물관에서 올해는 흑요석을 통해 선사인들의 삶과 네트워크를 알아보는 ‘바다를 건넌 선사인들, 흑요석의 길’ 특별기획전을 마련했다. 

흑요석은 화산활동을 통해 생성되는 천연유리 성분을 가진 매우 날카롭고 빛나는 암석으로, 후기 구석기시대부터 도구를 만드는 재료로 이용되기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1970년 공주 석장리 유적 조사 중 처음 발굴됐으며, 이를 계기로 흑요석이 한국 구석기 문화에 끼친 영향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번 특별전시에서는 후기 구석기시대부터 신석기시대까지 흑요석과 연관된 선사인의 삶을 보다 구체적으로 들여다보기 위해 한국과 일본의 흑요석 유물이 비교 전시됐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보령시는 농촌체험 여행 16개 코스를 개발하고 10개 농장을 방문하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사진은 보령 대천항. 사진 / 여행스케치 DB

보령시, 농촌체험 스탬프 투어 운영

보령시는 보령농어촌체험연구회와 함께 농촌체험 여행 16개 코스를 개발하고, 이중 10개의 체험농장을 방문해 스탬프를 모아오면 마지막 체험 농가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웅천꽃뜰의 다육화분만들기, 머드포도원의 포도수확 및 젤리‧쨈‧와인 만들기, 평강뜰애의 손두부 및 고추장‧천연염색 만들기, 용우외가농장의 오디 발효액 및 염색만들기, 성주산골의 자초립밤‧약초비누‧피자 만들기, 라르고 팜의 뮤직 및 허브테라피‧농촌민박 등 16개의 다양한 코스가 준비돼 있다.

시는 봄 코스로 보령천연염색의 ‘꽃과 함께’, 장현목장의 ‘플라워 캔들체험’, 라르고팜의 ‘허브테라피’, 봉이네의 ‘딸기수확체험’을 추천한다.

시는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매체를 활용해 농장과 체험내용, 연락처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체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및 농어촌체험연구회, 개별 농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