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12월호
[뉴스체크-경기] 서울대공원부터 부천 백만송이까지…수도권 장미축제!
[뉴스체크-경기] 서울대공원부터 부천 백만송이까지…수도권 장미축제!
  • 유인용 기자
  • 승인 2019.05.28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공원, 장미 사진 공모전도 개최
에버랜드, 장미 향수 제작 체험도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 6월 9일까지 절정
사진제공
과천 서울대공원에서는 오는 6월 9일까지 테마가든에 조성된 장미원에서 ‘제19회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제공 /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과천 서울대공원에 장미 사진 찍으러 오세요

과천 서울대공원에서는 오는 6월 9일까지 테마가든에 조성된 장미원에서 ‘제19회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를 개최한다.

장미원은 장신구 공작소 및 소품 대여소, 장미원 사진관, 공연장, 모란‧작약원 등으로 조성됐다. 장미원 사진관에서는 전문 사진작가가 사진을 촬영해주는 이벤트를 연다. 소품 대여소에서 사진 촬영하기 좋은 모자와 양산, 화관, 부케 등을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으며 장신구 공작소에서는 조화를 활용해 반지와 머리핀, 팔찌 등을 무료로 만들어볼 수 있다. 

장미원에서 촬영한 사진을 바탕으로 공모전 ‘장미원 최고의 순간, 사진으로 기억하기’도 개최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8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대공원 폐목을 활용한 나무 목걸이 만들기, 이상림 사육사의 마술 여행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용인 에버랜드는 오는 6월 16일까지 장미원에서 ‘2019 에버랜드 장미축제’를 개최한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용인 에버랜드 수놓은 화려한 장미

용인 에버랜드는 오는 6월 16일까지 장미원에서 ‘2019 에버랜드 장미축제’를 개최한다.

에버랜드 장미원은 빅토리아원, 큐피드원, 비너스원, 미로원, 장미성 등으로 조성됐다. 미로원에서는 붉게 피어난 장미 사이에서 숨바꼭질을 할 수 있고 장미성은 장미와 다양한 꽃들로 꾸며져 프로포즈 장소로도 인기다.

장미원의 큐피드원에서 열리는 ‘라라의 달콤한 향수 공방’에서는 에버랜드 장미에서 추출한 장미향으로 로맨틱한 장미 향수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선착순 현장 접수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외에도 장미축제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올리면 장미향 방향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에버랜드에서 열리는 화려한 퍼레이드도 놓쳐선 안 될 볼거리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수도권 곳곳에서는 5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 장미 개화 절정 시기를 맞아 장미축제를 개최한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수백만송이 꽃은 피고~”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 개화 절정

부천시의 백만송이 장미원은 오는 6월 9일까지 장미 개화 절정 시기를 맞아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올해는 종합운동장 사거리에서 옮겨 온 대형 꽃시계와 전망부의 유럽형 로톤다가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블루엔젤 등 국내에 일반화 되지 않은 수목을 심어 더욱 고급스러워졌으며 지난해 환경개선공사 이후 다소 밋밋했던 장미원 입구가 자리를 잡아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올해 장미원이 가장 아름다운 기간은 오는 6월 9일까지로 예상되며, 개화기간 동안 따로 행사는 진행하지 않는다. 도당공원은 장미원 뿐 아니라 수목원과 무장애 데크길 등 가벼운 트레킹도 할 수 있어 주말 나들이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장미원 인근은 주차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부득이하게 차량을 이용할 경우에는 도당어울마당 공영주차장과 임시 개방하는 인근 학교를 이용할 수 있다. 학교는 개화기간 중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한다.

또한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개화기간 중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원 주변 성곡로63번길에서 부천로354번길까지 임시 일방통행으로 운영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