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6월 축제] 춘천으로 닭갈비 맛보러 오세요~ 막국수닭갈비축제 16일까지
[6월 축제] 춘천으로 닭갈비 맛보러 오세요~ 막국수닭갈비축제 16일까지
  • 조용식 기자
  • 승인 2019.06.1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국수 7000원‧닭갈비 1만1000원 정찰제 시행
패스카드로 주변 여행지 함께 돌아볼 수 있어
막국수체험박물관‧스카이워크 등 주변 볼거리 풍성
사진 / 조용식 기자
춘천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가 이달 11일 개막했다. 춘천역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오는 16일까지 개최된다. 사진은 춘천 막국수체험박물관. 사진 / 조용식 기자

[여행스케치=춘천] 춘천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가 이달 11일 개막했다. 춘천역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오는 16일까지 개최된다.

춘천 닭갈비는 1960년대 말 당시 선술집에서 술안주로 닭고기를 숯불에 구워 먹던 것이 유래라고 전해진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춘천 시내 대학생들과 휴가 나온 군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번 축제의 달라진 점 중 하나는 메뉴에 대한 전문성이 강화됐다는 점이다. 축제 총괄 감독제를 도입해 전문가를 영입했고 축제 기획위원회를 구성했다.

또 축제장 음식의 위생과 서비스 수준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시켰다. 축제에 참여하는 업소는 닭갈비 8곳, 막국수 4곳으로 올해에는 숯불 닭갈비 업소 1곳도 참여하도록 해 축제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막국수 참여업소는 반드시 메밀가루 60% 이상을 사용하는 곳으로 선정해 춘천막국수의 특징과 차별화를 부각시켰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춘천 막국수체험박물관 인근의 메밀밭 풍경. 사진 / 조용식 기자
사진 / 조용식 기자
막국수체험박물관에서 어린이들이 막국수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조용식 기자
사진 / 조용식 기자
막국수체험박물관에서는 막국수 만들기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축제장에서는 막국수 및 닭갈비 100인분 나눔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축제 기간 중 참여업소는 막국수 7000원, 닭갈비 1만1000원로 판매하며 미참여업소도 축제에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축제 기간 동안 자율적으로 5~10%까지 인하된 가격으로 막국수와 닭갈비를 판매한다.

또한 보다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패스카드를 도입했다. 막국수와 닭갈비 시식을 포함해 관광지 입장 체험료 등이 모두 포함된 원스톱 카드다. 막국수닭갈비 축제장과 춘천의 주요 관광지에서 사용 가능한 패스카드는 두 종류로 판매가격은 각각 2만7000원과 2만2000원이며 소셜커머스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춘천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정준호 씨의 팬사인회와 콘서트, 막국수 및 닭갈비 100인분 나눔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춘천역 일대에는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메밀밭, 소양강스카이워크,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육림고개 등 볼거리가 풍성해 축제와 연관해 관광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