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포토] 원정혜 교수 "요가로 하나돼 사랑으로 숨쉬고 세상의 빛으로"
[포토] 원정혜 교수 "요가로 하나돼 사랑으로 숨쉬고 세상의 빛으로"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9.06.16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차없는거리에서 진행된 '2019 UN세계 요가의 날' 행사에서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융합요가학과 원정혜 겸임교수(뒷줄 가운데)가 'IDY  프로토콜'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황병우 기자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차없는거리에서 진행된 '2019 UN세계 요가의 날' 행사에서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융합요가학과 원정혜 겸임교수(뒷줄 가운데)가 'IDY 프로토콜'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황병우 기자

[여행스케치=서울]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차없는거리에서 진행된 '2019 UN세계 요가의 날' 행사에서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융합요가학과 원정혜 겸임교수가 'IDY  프로토콜'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행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3000여명의 요가인들이 모여서 요가 자세를 취하는 단체 요가 퍼포먼스다.

인도에서 유래한 요가는 신체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균형을 잡아주는 것과 함께 명상을 통해 정신건강도 단련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알려져 있다.

UN 세계 요가의 날 한국행사조직위원회 관계자는 "IDY 프로토콜은 신성한 내면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전통적인 요가 수행법을 기반으로 몸과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을 체계화 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는 6월까지 매주 일요일 운영 후 7월과 8월 혹서기를 피해 9월에 다시 시작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