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12월호
[뉴스체크-경기] 경기도, 전문 해설 곁들인 그랜드 투어 첫 선…광주 솜씨마켓 29일 개최
[뉴스체크-경기] 경기도, 전문 해설 곁들인 그랜드 투어 첫 선…광주 솜씨마켓 29일 개최
  • 유인용 기자
  • 승인 2019.06.2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역사문화유적에 이야기 입힌 여행 상품 출시
광주시, 시민들의 솜씨 뽐내는 ‘솜씨마켓’ 오는 29일 개최
수원박물관, 시민들의 생활유물 기증 받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맞춰 부천 문화관광 홍보관 열어
사진제공 / 경기도청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전문해설가와 함께 역사문화유적을 돌아볼 수 있는 여행상품 ‘경기그랜드투어-해설이 있는 여행’을 출시했다. 사진제공 / 경기도청

경기도, 역사문화유적에 이야기 입힌 여행 상품 출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전문해설가와 함께 역사문화유적을 돌아볼 수 있는 여행상품 ‘경기그랜드투어-해설이 있는 여행’을 출시해 오는 29일 첫 선을 보인다.

역사문화자원에 이야기를 입혀 역사에 재미와 흥미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된 이 상품은 총 4개 코스로 구성돼 9회 운영할 예정이다.

1차로 29일 양평 쉬자파크, 구하우스와 남양주 실학박물관, 다산유적지 등을 방문하는 ‘몸과 마음의 치유路’ 스토리텔링투어를 시작한다. 산림치유에 기반한 쉬자파크와 앤디워홀, 데이미헌허스트 등 세계적인 작가의 작품이 전시된 구하우스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다산의 실학정신을 배우도록 구성됐다. 스토리텔링투어에는 신창호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교수가 ‘동양철학과 다산정약용의 실학정신’ 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7월 27일에는 유네스코세계무형유산인 남사당놀이와 우리민족의 과학기술이 담긴 방짜유기를 소개하는 코스로 안성맞춤박물관, 박두진문학관, 남사당공연장 등을 방문한다. 청록파 시인으로 알려진 박두진 시인의 삶과 문학세계를 살펴보는 여행으로 안도현 시인이 함께 한다.

8월에는 8.15광복절을 맞아 8월 15일과 17일 양일간 심용환 교수와 함께 3.1항일운동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안성과 화성의 3.1운동 기념관과 화성만세길을 걷는 코스를 운영한다.

투어는 당일코스이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운영사인 쏙쏙체험과 쿠팡, G마켓 등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한다. 문의는 경기관광공사 국내사업팀 또는 쏙쏙체험으로 하면 된다.

관광공사는 상반기 결과를 반영하여 스토리텔링 내용과 코스를 보완하거나 신규로 개발해 하반기에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광주시, 시민들이 직접 꾸린 ‘솜씨마켓’ 개최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원, 컬쳐임팩트가 주관하는 ‘솜씨마켓’이 오는 29일 청석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솜씨마켓’은 다양한 솜씨를 가진 광주시민들의 직접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행사로 자연, 생활, 문화, 공연 등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는 문화체험형 프리마켓이며 지난 1일 첫 번째 솜씨마켓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에 열리는 솜씨마켓은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감성충만 마켓’이라는 테마로 지역 내 30여 판매자, 문화원, 노인복지관과 농·특산물 생산자 단체에서 참여해 농·특산물 및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며 지역예술인이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 풍선쇼와 비눗방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일환으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며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그림 솜씨대회도 개최한다.

행사는 오후 3시부터 밤 9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컬쳐임팩트로 하면 된다.

사진제공 / 수원시청
수원박물관이 시민의 추억이 담긴 사진·엽서·기록물 등 생활유물을 기증받는다. 사진제공 / 수원시청

수원박물관, 생활유물 기증받는다

수원박물관이 시민의 추억이 담긴 사진·엽서·기록물 등 생활유물을 기증받는다.
 
수원과 관련 고문서·고문헌·사진·엽서 등 다양한 생활유물을 기증할 수 있다. 대상 시기는 1980년대까지다.
 
기증 유물은 수원박물관 소장품 등록 후 상설·기획전시(기증유물로 보는 수원 등), 연구·교육 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중요한 유물은 ‘기증유물 목록집’을 발간하거나 지정문화재(국보·보물·도 문화재 등)로 선정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증자에게는 유물에 따라 ▲기증 증서·감사패 수여 ▲수원박물관 주요 행사 초청 등 특전이 주어진다.
 
기증을 희망하는 시민은 수원박물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경기 수원시 영통구 창룡대로 265)으로 신청하면 된다. 방문 신청할 때는 유물의 원본 또는 유물 사진을 지참해야 한다.

부천시, 영화제와 함께 문화관광 홍보관 운영

부천시는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 기간인 오는 2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시청 앞에서 ‘BIFAN과 함께하는 부천 문화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 

오는 27일 개막해 부천 일대에서 개최되는 BIFAN 기간 동안 국내 영화팬들뿐만 아니라 부천을 방문하는 해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부천의 문화관광 자원을 소개하는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열정, 즐거움, 새로움, 놀라움이 가득한 가슴 뛰는 도시 부천’ 이미지를 바탕으로 올해의 관광 슬로건 ‘HeartBeat 부천’을 제작해 부천의 주요 관광지와 축제행사 및 스마트 문화관광 전자지도 웹사이트 구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부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스마트폰으로 편하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