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외국인들이 뽑은 'BTS투어' 국내 여행지 1위는?…"강릉 주문진 향호해변 버스정거장"
외국인들이 뽑은 'BTS투어' 국내 여행지 1위는?…"강릉 주문진 향호해변 버스정거장"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9.07.0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BTS 발자취를 따라 가고싶은 한국 관광명소 TOP 10' 인기투표 결과 발표
1위 향호해변 버스정거장, 방탄소년단 'You never walk alone' 앨범 자켓 및 사진 촬영지
BTS 멤버들이 방문해 SNS에 올린 부산 다대포,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각각 2, 3위 차지해
방탄소년단 해외 팬들은 방탄소년단의 'You never walk alone(유 네버 워크 얼론)' 앨범 재킷 및 사진 촬영 장소인 강릉시 주문진해수욕장 향호해변 버스정거장을 가장 방문하고 싶은 곳 1위로 꼽았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외국인들은 방탄소년단의 'You never walk alone(유 네버 워크 얼론)' 앨범 재킷 및 사진 촬영 장소인 강릉시 주문진해수욕장 향호해변 버스정거장(사진)을 가장 방문하고 싶은 곳 1위로 꼽았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여행스케치=서울] 전 세계적으로 방탄소년단(BTS) 열풍이 수년째 이어지면서 BTS 뮤직비디오와 앨범 재킷 및 사진을 촬영했던 국내 여행지에 대한 국내외 팬들의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해외 팬들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해수욕장 향호해변의 버스정거장을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6월 10일부터 24일까지 한국관광홍보 8개 외국어 사이트에서 'BTS 발자취를 따라가고 싶은 한국 관광명소 TOP 10' 투표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BTS 뮤직비디오·앨범 재킷 촬영 장소를 찾아가는 이른바 '방탄투어'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총 137개국 2만2272명의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이번 설문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21.8%가 BTS의 'You never walk alone(유 네버 워크 얼론)' 앨범 재킷 및 사진 촬영 장소인 강릉시 주문진해수욕장 향호해변 버스정거장을 가장 방문하고 싶은 곳 1위로 꼽았다.

 

외국인들은 '방탄투어' 방문 관광지 3위로 BTS 멤버 RM(김남준)이 다녀간 담양 메타세콰이어길을 꼽았다. 사진 / 방탄소년단 공식 SNS 캡처
외국인들은 '방탄투어' 방문 관광지 3위로 BTS 멤버 RM(김남준)이 다녀간 담양 메타세콰이어길을 꼽았다. 사진 / 방탄소년단 공식 SNS 캡처

2위로는 부산 다대포해수욕장(12.2%)이 선정됐다. 부산은 BTS 멤버 박지민과 전정국의 고향으로, 지민은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브이로그를 통해 다대포해수욕장에 다녀간 것을 알린 바 있다.

3위로 선정된 장소는 담양 메타세콰이어길(12.1%)로 BTS 멤버 RM(김남준)이 방문했던 곳이다. 이외에도 서울 라인프렌즈 이태원점(11.8%), 경기 양주 일영역(7%) 등이 뒤를 이었다. 멤버들이 연습생 시절부터 자주 가던 단골식당인 지리산황토골흑돼지식당 (유정식당)도 응답자 6.5%가 투표했다.

연령별로는 10~30대는 강릉 주문진, 40대는 라인프렌즈 이태원점, 50대 이상은 담양 메타세콰이어길을 가장 가보고 싶은 장소로 선택했다. 설문 참여자의 성별은 여성이 94.8%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제상원 관광공사 해외스마트관광팀장은 "투표에서 인기를 끌었던 장소를 소재로 SNS 홍보를 강화하고, 관련 방한 관광 상품도 다양하게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