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올해 여름 휴가 여행지 정보, 114 전화 한통이면 OK!”
“올해 여름 휴가 여행지 정보, 114 전화 한통이면 OK!”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9.07.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번호안내 114, 여름휴가철 맞아 관광지·숙박·맛집 등 알짜 정보 안내
무료차량정비소, 분실물센터 등 알아두면 유용한 시설 번호도 제공
KT 번호안내 114가 올해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의 해수욕장과 휴양지 및 관광 편의시설 전화번호를 안내한다. 사진 / KT
KT 번호안내 114가 올해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의 해수욕장과 휴양지 및 관광 편의시설 전화번호를 안내한다. 사진 / KT

[여행스케치=서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일상을 벗어나 휴가를 떠난다는 설렘과 함께 여행지를 정하고 일정을 짜는 일에 적지 않은 부담을 종종 느끼게 된다. 

아직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기 전이라면 전화 한 통으로 전국 해수욕장 전화번호와 지역 축제 정보들을 바로 알아볼 수 있는 번호안내 114를 활용해 보자.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IS와 KT CS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의 해수욕장과 휴양지 및 관광 편의시설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여름철 114에 전화를 걸면 전국 해수욕장 전화번호 및 개장일, 각 지역별 축제 정보, 전국 휴양시설 번호 및 주변 맛집 정보, 무료차량정비소, 분실물센터 등 편의시설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안내받을 수 있다.

우선 이날부터 잇따라 개장하는 대표 여름 피서지인 전국 해수욕장의 전화번호 및 축제 정보를 안내한다. 속초 비치 페스티벌, 주문진 해변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즐길거리를 미리 살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KT IS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속초 해수욕장이 동해안 최초로 야간 개장(21:00까지 입수 허용)을 시범 운영한다는 점에서 여행계획 전에 114 전화 한 통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속초 해수욕장은 동해안 최초로 야간 개장을 실시한다. 사진은 속초 해수욕장. 사진 /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은 올해 동해안 최초로 야간 개장을 실시한다. 사진은 속초 해수욕장. 사진 / 강원도

번호안내 114는 해수욕장 외에도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캠핑장, 워터파크, 힐링 여행에 제격인 휴양림, 색다른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래프팅 등 전국의 휴양 시설 번호도 안내한다. 

또 여행지와 가까운 호텔, 콘도, 펜션 등 숙박시설 과 주변 맛집, 현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 등도 함께 안내하므로 전화 한 통이면 휴가 관련 정보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다.

한편, 여행을 떠나기 전 장거리 운전에 대비한 무료차량정비소, 지역별 최저가 주유소, 여행지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경우 연락 가능한 분실물센터, 갑작스런 교통사고에 대비한 보험사 등 알아두면 유용한 각종 편의 시설 전화번호도 함께 안내한다.

KT IS 김한성 114사업본부장은 "통상 7~8월이 되면 숙박 등 휴양시설의 전화번호 문의가 평월 대비 약 25% 증가한다"면서 "휴가를 위해 준비할 항목이 많은데 번호안내 114를 이용하면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