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12월호
[뉴스체크-강원] 서핑하러 떠나볼까? 파도 타기 좋은 양양 죽도해변...새로운 버스킹이 한가득, 옥계 전통5일장 공연 펼쳐져
[뉴스체크-강원] 서핑하러 떠나볼까? 파도 타기 좋은 양양 죽도해변...새로운 버스킹이 한가득, 옥계 전통5일장 공연 펼쳐져
  • 김세원 기자
  • 승인 2019.08.0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핑하기 좋은 죽도해변, 입소문타고 새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강원감영 체험할 수 있는 감영스테이 4차 참가자 모집
옥계전통5일장 다채로운 버스킹공연과 콜라보로 새단장
다양한 방송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양양군 죽도해변에서 서핑하는 사람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양양군, 서핑 핫플레이스 급부상..방송가 러브콜 쇄도
양양군이 관광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핫플레이스로 급부상, 방송가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지난 21일 JTBC에서 첫 방영된 ‘서핑하우스’는 서핑을 좋아하는 배우들이 양양군 현남면 죽도해변에 게스트하우스를 오픈해 손님들에게 서핑 강습과 힐링 공간을 제공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최고 영예에 해당하는 황금종려상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 출연한 조여정과 송재림, 김슬기, 전성우 등이 출연해 9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8~12회 방영될 예정이다.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자리한 이곳은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들른 관광객과 우연히 들른 관광객 등이 방문하며 벌써부터 지역의 새로운 문화콘텐츠이자 랜드마크로 자리 잡으며 양리단길의 한 축을 이어갈 전망이다.

양양 인구해변 앞 인구길 거리는 서울 '경리단길', 부평의 '평리단길'을 차용하여 양양의 ‘양’자를 붙여 '양리단길'이라는 이름이 붙으면서 양양을 대표할만한 유명 서핑샵, 게스트하우스, 카페, 펜션 등이 밀집해 SNS에서 큰 이목을 끌고 있는 곳이다. 

이밖에도 양양 지역은 올해 초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를 비롯해, 하반기 방영 예정인 박해진, 조보아 출연 드라마 ‘시크릿’의 무대로 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또, 노홍철, 장도연, 이천희, 오광록, 정태우 등이 출연한 MBN ‘바다가 들린다 파도가 들린다’에도 양양을 배경으로 8월 방영 예정이다. 

 

원주시가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 감영스테이 4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역사박물관, 2019년 4차 감영스테이 참가자 모집
원주시 역사박물관이 조선 500년 강원감영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감영스테이 4차 참가자 30명을 8월 9일(금)부터 17일(토)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감영스테이는 사적 제439호로 지정된 강원감영에서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강원감영을 이해하고, 시민들에게 우리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착심을 고양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올해 마지막 일정인 4차 감영스테이는 오는 8월 24일(토)부터 25일(일)까지 1박 2일간 진행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식비만 부담하면 된다. 

이번 감영스테이에는 단청등 만들기, 전통매듭 체험, 전통문양 비누 만들기, 선화당 풍류음악회, 민속놀이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참가자 모집 및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역사박물관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12월 말까지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옥계 전통5일장. 사진 / 여행스케치 DB

옥계 전통5일장으로 공연보러 오세요
강릉시 유일한 전통5일장인 옥계전통시장이 젊은 피를 수혈해 새로운 모습으로 손님맞이에 나선다. 옥계면은 에이치스엔터테인먼트와 합작으로 오는 9일을 시작으로 12월말까지 옥계5일장을 다양한 버스킹 공연과 SNS를 활용하여 ‘문화를 파는 전통시장’으로 변모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옥계5일장은 최근 지역 인구 감소, 소비자 구매패턴 변화 등으로 점차 그 규모가 축소되어 가고 있는 실정이었다. 옥계5일장의 명맥을 유지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하는 지역 상인과 주민들의 염원이 더해져 앞으로 옥계장터는 매 9일(9, 19, 29일) 장날에 2시간 가량의 다양한 버스킹 공연과 함께 방문객 및 지역 주민과 상인들이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장터로 탈바꿈 될 것이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여 새로워진 전통시장을 SNS를 통해 홍보하고 행사 참가자들에게 각종 상품권․할인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산불피해지역의 경기활성화를 위하여 포스코에서 지원한 장바구니 나눠주기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유제춘 옥계면장은 “옥계면상가번영회를 주축으로 옥계면 이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지역자생단체들의 옥계5일장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새로운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인 만큼 이번 행사가 앞으로 옥계5일장을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