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뉴스체크-전남] 나주시 의용소방대 코스모스 꽃길 추진...영어도 배우고, 물놀이도 하고! 신나는 담양군 여름캠프
[뉴스체크-전남] 나주시 의용소방대 코스모스 꽃길 추진...영어도 배우고, 물놀이도 하고! 신나는 담양군 여름캠프
  • 김세원 기자
  • 승인 2019.08.1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꽃길조성 반남면 의용소방대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져
담양군 오늘 16일까지 여름캠프 진행해, 창평초, 창평중 대상
나주시의 의용소방대원들이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 중이다. 사진제공 / 나주시청
나주시의 의용소방대원들이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 중이다. 사진제공 / 나주시청

나주시 반남면 의용소방대, 코스모스 꽃길 만들기 추진

나주시 반남면 의용소방대는 최근 대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반남면 소재지에서부터 국립나주박물관을 거쳐 금동교 앞 구간까지 꽃길조성을 위한 코스모스 파종작업을 실시했다.

그동안 행정기관 주도로 실시했던 꽃길조성사업은 올해부터 시민참여형공모사업으로 전환,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반남면 의용소방대 대원들의 자발적으로 참여를 통해 이뤄졌다.

이날 대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코스모스 파종작업과 더불어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까지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최기선 의용소방대장은 “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적극 동참해 준 대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올 가을에 만개할 코스모스 꽃길로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꽃길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꽃길조성지 현장을 방문한 김윤희 반남면장은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다가오는 마한문화축제때 화사한 핑크빛 코스모스 물결이 축제장을 더욱 빛내주길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지난 5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이어지는 담양군의 여름캠프. 사진제공 / 담양군청
지난 5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이어지는 담양군의 여름캠프. 사진제공 / 담양군청

 

어린이들의 신나는 여름방학! ‘영어&물놀이 캠프’와 함께해요
담양군에 신나는 여름방학을 더욱 알차게 만들어줄 어린이 여름캠프가 열렸다.
 
담양군은 창평초와 창평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5일부터 16일까지 창평면 농민건강증진센터에서 ‘영어&물놀이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똑똑생활상담소와 창평권역영농조합법인이 공동주관하고 영학숙아카데미 주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뜨거운 여름을 식혀줄 시원한 물놀이뿐만 아니라 영어·수학 기초 학업 향상을 돕기 위해 마을 자원봉사 강사들과 청소년 보조강사들도 나섰다.
 
캠프에 참가한 창평초등학교 김희찬 학생은 “멘토 선생님, 자원봉사 형, 누나들과 함께 영어수학도 배우고 물놀이도 매일 할 수 있어 방학동안 심심하지 않아 좋다”며 소감을 전했다.
 
캠프를 주관하고 있는 똑똑생활상담소의 송희용 대표는 “이번 캠프는 방학동안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업 향상을 희망하는 지역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영어·수학의 기초를 다지고 개학 후 학업생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부모들의 요청을 적극 수용해 창평 어린이들의 방학을 책임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