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공연 초대] 당신의 자메이카는 어디인가요?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럽'
[공연 초대] 당신의 자메이카는 어디인가요?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럽'
  • 조아영 기자
  • 승인 2019.11.14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대서 뜨거운 에너지 발산하는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럽'
2017년 11월 초연 이후 꾸준히 사랑받는 작품
유쾌한 분위기와 '레강평' 음악 절묘한 조화 이뤄
사진제공 / 대학로발전소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럽'은 2017년 초연 이후 대학로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작품이다. 사진제공 / 대학로발전소

[여행스케치=서울] 운영난을 겪다 결국 폐업 위기에 처한 자메이카 헬스클럽. 어느 날 이곳에서 저마다 사연을 지닌 뜻밖의 인물들이 의기투합하기 시작한다. 이들은 헬스클럽을 다시 일으키고, 과거 잘나갔던 연예인 지성미의 방송 복귀를 도울 수 있을까?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럽>은 지난 2017년 11월 초연 이후 대학로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피트니스 클럽을 배경으로 배우들이 스피닝, 타바타 등 강도 높은 운동 동작들을 실제 기구를 이용해 시연하는 등 독특하고 유쾌한 극은 시종일관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관중석에 울려 퍼지는 ‘레게 강 같은 평화(레강평, 하하&스컬)’의 노래는 극의 재미를 더한다.

연예인 지성미, 본격 다이어트 돌입! 
공개방송 도중 돌연 개인적인 사정으로 잠적해버린 스타, 지성미. 다시 방송에 복귀하려하는 그녀의 발목을 잡은 건 애석하게도 무거워진 ‘몸’이었다. 지성미는 한 달 안에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자신과 인연이 있는 고집쟁이 코치 황강봉을 찾아가 한 가지 제안을 하는데…. 그녀가 내민 조건은 목표 체중까지 감량시켜 주면 다 쓰러져가는 ‘자메이카 헬스클럽’의 문제를 해결해주겠다는 것. 황강봉은 이를 받아들이고 지성미와 함께 운동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제공 / 대학로발전소
극의 주 무대인 폐업 위기에 처한 '자메이카 헬스클럽'. 사진제공 / 대학로발전소
사진제공 / 대학로발전소
극 중 배우들이 강도 높은 운동 동작을 실제 기구를 이용해 시연해 보인다. 사진제공 / 대학로발전소

여기에 황강봉과 더불어 헬스클럽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최미화와 지성미의 방송 복귀를 쥐락펴락하는 방송국 최 국장의 사주로 그녀를 감시하기 위해 헬스클럽을 찾은 연예인 정관재가 함께 얽히면서 이야기는 점점 절정으로 치닫게 된다.

무대 위 활력 불어넣는 신선한 캐스팅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럽>은 코미디 극이면서도 인물들의 좌절과 아픔까지 섬세한 시선으로 그려내 진한 공감을 얻는다. 무대 위에서 실제로 운동하며 열연을 펼치는 배우들의 모습은 감탄을 자아내며, 지난 9월부터 관객을 만난 5차 캐스팅에는 브라운관에서 만날 수 있었던 아이돌 멤버들이 합류해 더욱 많은 이목을 집중시킨다.

사진제공 / 대학로발전소
아이돌 멤버들이 합류해 더욱 이목을 끄는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럽'. 사진제공 / 대학로발전소

과거를 그리워하는 여배우 ‘지성미’ 역은 아이돌 그룹 헬로비너스 출신 유나결(여름)과 배우 박예린, 이윤경이 맡는다. 지성미의 다이어트를 돕는 몸짱 연예인 ‘정관재’ 역에는 크로스진의 김상민과 배우 김수찬, 김태성, 김현민이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정공법을 고수하는 고집 센 코치 ‘황강봉’ 역은 박성현, 정영성, 유건우가 맡으며,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자메이카 헬스클럽의 마스코트 ‘최미화’ 역은 반은세, 박수현, 김유리가 트리플 캐스팅됐다.

사진제공 / 대학로발전소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럽' 포스터. 이미지 / 대학로발전소

INFO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럽>
공연기간
~오픈런
관람료 일반석 3만5000원
장소 대학로 해피씨어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