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겨울축제] 모락모락 따뜻한 완주 로컬푸드를 한자리에서! 완주 윈터푸드 페스티벌
[겨울축제] 모락모락 따뜻한 완주 로컬푸드를 한자리에서! 완주 윈터푸드 페스티벌
  • 김세원 기자
  • 승인 2019.12.1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20일부터 22일까지 펼쳐지는 완주 윈터푸드 페스티벌
완주 로컬푸드로 만든 겨울 음식 한마당
직접 만들어 먹는 꼬치구이를 시작으로 찐빵, 가래떡까지

[여행스케치=완주] 완주에서 나고 자란 로컬 푸드를 맛볼 수 있는 축제, ‘완주 윈터푸드 페스티벌’이 오는 1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펼쳐진다. 

축제가 열리는 삼례문화예술촌에서는 ‘모락모락 맛있는 겨울’이라는 슬로건과 어울리는 따뜻하고 맛있는 겨울 음식을 만날 수 있다. 

화로구이 존에서는 완주에서 난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직접 꼬치를 만들어 구워 먹는 ‘로컬푸드 내 맘대로 DIY 꼬치’와 우리밀 라면을 즐길 수 있다. 

꼬치 외에도 겨울이면 사이좋게 나눠 먹던 뜨끈뜨끈한 군고구마 존도 마련되어 있다. 완주 이서면에서 난 고구마로 고구마를 활용한 맛탕과 고구마 붕어빵도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모락모락 나는 김을 호호 불며 먹으면 더 맛있는 찐빵 또한 완주 밀로 만들었다. 찐빵과 관련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찐빵 중 황금색 소가 들어 있는 것을 찾으면 금반지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완주 쌀로 만든 담백한 가래떡을 노릇하게 구워 먹는 ‘구운 가래떡’, 빨갛게 잘 익은 삼례 딸기를 달콤한 초콜릿 퐁듀에 찍어 맛보는 ‘딸기 초콜릿 퐁듀’  등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