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공연 초대] 욕쟁이 할매 홈쇼핑 습격 사건, 연극 '잇츠! 홈쇼핑 주식회사'
[공연 초대] 욕쟁이 할매 홈쇼핑 습격 사건, 연극 '잇츠! 홈쇼핑 주식회사'
  • 조아영 기자
  • 승인 2019.12.2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홈쇼핑 주식회사' 새롭게 다듬어 선보이는 작품
독특한 컨셉과 베테랑 출연진의 애드리브 눈길
유쾌한 웃음 속 잔잔한 감동까지
사진제공 / 티켓플러스
지난해 큰 화제를 모았던 연극 <홈쇼핑 주식회사>가 새로운 컨셉과 캐스팅으로 돌아왔다. 사진은 연극 <잇츠! 홈쇼핑 주식회사> 공연 현장. 사진제공 / 티켓플러스

[여행스케치=서울] 요식업계 대가도 청국장 비법을 배우러 왔다 욕만 먹고 갈 정도로 엄청난 손맛을 지닌 맛집 사장 욕쟁이 할머니. 홀로 청국장 가게를 운영 중인 그에게 일상을 뒤흔드는 색다른 무대가 주어진다. 

연극 <잇츠! 홈쇼핑 주식회사>는 2018년 박미선, 홍현희, 김영희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홈쇼핑 주식회사>를 더욱 새롭게 다듬어 선보이는 작품이다. 대학로 극장으로 무대를 넓힌 베테랑 개그맨들의 유쾌한 애드리브와 ‘푸드 홈쇼핑’이라는 독특한 컨셉, 웃음 속 잔잔한 감동까지 모두 갖춰 올해를 여는 뜨거운 작품으로 꼽힌다.

청국장 장인 할매, 홈쇼핑에 도전하다
괴팍하고 억척스럽게만 보이는 맛집 사장 욕쟁이 할매는 기막힌 손맛을 지닌 장인이다. 서울 강남 한복판 으리으리한 빌딩 사이에서 55년째 청국장 가게를 혼자서 척척 꾸려나갈 정도. 그의 친손녀지만, 그 사실을 숨기고 싶어 하는 백장미는 주목받는 쇼호스트의 삶을 살며 할머니네 청국장 가게는 쳐다보지도 않는다. 

사진제공 / 티켓플러스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하는 연극 '잇츠! 홈쇼핑 주식회사'. 사진제공 / 티켓플러스

그런데 하필 회사 앞 할머니 청국장 가게의 오랜 단골이었던 홈쇼핑 대표가 10주년 특집 생방송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할머니를 섭외해 오라는 특명을 내리게 되는데….

한편, 베테랑 쇼호스트 나대자는 자신이 판매하는 브랜드 대신, 다른 브랜드의 음식을 주문해 먹은 것이 들통나 업계에서 퇴출 위기에 처한다. 다시 정상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욕쟁이 할머니와의 방송이 절실한 상황. 결국 자신의 자리를 위협하는 라이벌 백장미와 정면으로 맞서게 된다.

다시 한번 공연을 쇼핑할 시간
한층 더 강력한 캐스팅으로 돌아온 연극 <잇츠! 홈쇼핑 주식회사>는 출연진만으로도 ‘믿고’ 볼 수 있는 작품이다. 뷰티 제품 홈쇼핑을 다루었던 이전 작품과는 달리 푸짐한 먹방으로 돌아와 더욱 관객의 구미를 당긴다.

간판도 없이 반세기 동안 청국장집을 운영하며 음식만큼 구수한 욕을 퍼주는 ‘욕쟁이 할매’ 역은 김영옥과 김영희, 장동민이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욕쟁이 할매의 친손녀이자 홈쇼핑계의 떠오르는 블루칩 ‘백장미’ 역은 김승혜와 이은지가 맡아 극을 이끌어간다. 

하루 매출 20억을 달성하며 홈쇼핑계의 전설로 자리매김했던 쇼호스트였으나 한순간의 실수로 나락에 떨어진 ‘나대자’ 역은 이혜정, 조혜련, 이현정이 캐스팅됐다. 방송국 섭외에 꿈쩍도 안 했던 할매를 특유의 서글서글한 성격으로 돌아서게 만든 ‘방PD’ 역에는 강정구와 김해준이 함께한다.

사진제공 / 티켓플러스
연극 <잇츠! 홈쇼핑 주식회사> 포스터. 이미지 / 티켓플러스

INFO 연극 <잇츠! 홈쇼핑 주식회사>
공연기간
~3월 1일까지
관람료 전석 5만5000원, 지름석 6만6000원
장소 대학로 굿씨어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