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3월호
라스베이거스, "미국 최대 관광전인 'IPW 2020'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라스베이거스, "미국 최대 관광전인 'IPW 2020'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 조용식 기자
  • 승인 2020.02.0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W 2020,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네바다, 미국 로드 트립의 수도 강조
미국 관광청, 국내 여행업계 대상 미국 전문가 양성
지난 6일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한국사무소 주최로 열린 '라스베이거스 나이트 인 서울 ; 플라이 투 라스베이거스' 행사에 참석한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미국 최대 국제 관광전인 IPW에 대한 동영상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여행스케치=서울]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한국사무소는 지난 6일 JW 동대문 메리어트 스퀘어 서울에서 국내 여행업계 및 미디어를 초청, ‘라스베이거스 나이트 인 서울 : 플라이 투 라스베이거스’라는 주제로 라스베이거스 새 소식을 알리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루스 김(Ruth Kim)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세일즈 본부장은 환영사를 통해 “라스베이거스의 새 소식과 함께 미국 최대 관광전인 IPW 2020(International Pow Wow 2020)이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루스 김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세일즈 본부장(사진 단상 중앙)은 이날 환영사에서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IPW 2020'을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한다"고 말했다. 루스 김 본부장과 함께 참석한 말콤 스미스(Malcom Smith) 총괄 매니저(사진 단상 오른쪽), 케일라 피터슨(Kala Peterson)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사진 단상 왼쪽). 사진 / 조용식 기자 
미국 최대 국제 관광박람회인 IPW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 사진 / 조용식 기자

IPW는 국내 여행업체와 미국 현지 여행업체가 일대일 미팅을 통해 비즈니스를 논의하고,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켓 플레이스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개최되는 'IPW 2020'은 미국 라이베이거스에서 열린다.

IPW는 미주 전역에서 활동하는 1000개 이상의 여행 관련 업체가 참가하며, 전 세계에서 500개 이상의 여행 관련 미디어 참가, 약 70개 이상의국가에서 1300명 이상의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매년 총 55억 달러 이상이 여행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미국 최대 국제 관광 박람회이다.

이날 행사에서 라스베이거스 관광청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라스베이거스의 새로운 모습이 담긴 동영상 공개와 함께 현재 라스베이거스에는 15만 개 객실이 있지만, 매년 새로운 호텔이 오픈하기 때문에 조만간 20만 개 객실이 넘어설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슈퍼카 운전,  VR 체험, 사막을 배경으로 한 레일바이크 체험, 스트레스 해소로 인기 만점인 중장비 운전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라스베이거스는 매년 객실이 증축되고 있다. 현재 라스베이거스 호텔 객실은 약 15만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 / 조용식 기자
미국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인  ‘USA Discovery Program'에 대한 설명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참가자들. 사진 / 조용식 기자
이날 행사는 두시 탈출 컬투쇼를 진행하는 김태균의 사회로 진행됐다. 사진 / 조용식 기자

네바다 관광청도 라스베이거스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네온(neon)의 대표적인 관광지 레드록 캐니언, 불의 계곡을 비롯해 유령마을, 데스밸리, 그레이트 베이슨 국립공원 등 네바다의 로드 트립 프로그램을 통해 네바다가 미국 로드 트립의 수도임을 강조했다.   

국내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미국 전 지역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미국 관광청은 미국 관광청이 인증한 ‘미국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지역전문가는 총 4단계를 통해 전문가 배지를 이수하게 되는데, 1단계는 각 주와 도시별 정보 살펴보기, 2단계는 퀴즈를 통해 배운 것을 확인하기, 3단계는 퀴즈 풀기, 4단계는 미국 지역 전문가 배지 이수 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USA Discovery Program'으로 국내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두시 탈출 컬투쇼를 진행하는 김태균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식전 행사로 5인조 여성 그룹의 공연이, 식후 행사로는 최현우 마술사의 마술쇼가 펼쳐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