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문경, 수제 사과파이...'애플버드'
문경, 수제 사과파이...'애플버드'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5.2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행길냠냠]은 여행스케치 기자가 여행길에서 맛본 특별한 '주전부리'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여행 중 맛본 경험자에게는 추억을, 마침 그곳으로 방문하는 여행자에게는 알찬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문경에서 만난 사과파이. 사진 / 박민우 기자

문경새재 입구에는 독특한 사과파이를 만드는 전문점이 있다.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라는 문구와 함께 눈에 띄는 ‘애플버드’. ‘백설공주’ 상표는 문경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인증한 사과가공 제품에 대해서만 브랜드상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인정하는 것으로 그만큼 품질이 인증되었다는 뜻이다.

애플버드에서는 오로지 문경에서만 나는 사과를 문경거점유통센터에서 공급받아 직접 깎아 사과필링(사과잼)을 만들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다. 특히 파이 안에 들어가는 이 필링은 무 방부제, 무색소, 무 첨가의 ‘3無 원칙’을 지키고 있어 건강을 생각한 선물로도 좋다.

양질의 버터, 밀가루, 계란으로 만든 도우에 필링을 넣고 하나하나 손으로 빚어 만드는 정성 가득한 사과파이는 수제파이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아이들에게도 먹일 수 있다.

커피나 차와도 잘 어울리며, 아이들이나 임산부의 건강식으로도 인기다. 뛰어난 맛과 품질, 그리고 깔끔한 포장으로 인해 결혼식이나 돌잔치, 칠순잔치 등의 답례품으로 주문이 밀려들고 있다.

애플버드(홈페이지 : applebird3.modoo.at)의 가격은 큰박스(12개입) 1만 4000원, 작은박스(6개입) 7000원, 미니박스(3개입) 4000원이다. 매장 주소는 경북 문경시 문경읍 하초리 348-22이며, 문의는 010-9547-900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