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여행길 냠냠] 찹쌀 반죽에 횡성 한우 우둔살이 푸짐한, 횡성 한우빵
[여행길 냠냠] 찹쌀 반죽에 횡성 한우 우둔살이 푸짐한, 횡성 한우빵
  • 조용식 기자
  • 승인 2020.02.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찹쌀가루로 반죽하고, 소는 횡성 한우 우둔살이 들어가 더욱 맛이 좋은 '횡성 한우빵'. 개별 포장에 소 부위를 표기해 눈으로도 맛을 볼 수 있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여행스케치=횡성] 강원도 횡성군 종합시장으로 가는 길목에 자리한 ‘횡성 한우빵’. 매장의 컬러가 유난히 파란색이어서 쉽게 눈에 들어온다. 매장 입구에는 그날 만든 한우빵이 자태를 뽐내며 손님 유혹에 나선 모양새다. 


한우빵은 어떤 맛일까? 메뉴판을 보니 종류만 10가지. 그중에서 맨 위에 적힌 3가지 메뉴가 가장 인기 있다고 한다. 바로 횡성 한우빵, 성난 횡성 한우빵, 불고기 피자 한우빵이다. 용강은 하누 &카누 대표는 “한우빵은 즉석에서 구워드리는 것이 특징”이라며 “빵이 나오는 시간은 4~5분 정도 걸린다”고 말했다.

횡성 한우의 느낌 그대로 살려 만든 횡성 한우빵. 소에 무엇을 넣느냐에 따라 이름이 달라진다. 한우빵 메뉴는 총 10가지. 그중에서 성난 횡성한우빵(사진 맨 위), 불고기 피자 한우빵(사진 가운데), 횡성 한우빵(사진 아래)이 인기 메뉴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즉석에서 구워주는 한우빵은 4-5분 정도 걸린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예쁘게 먹을래? 바싹한 맛까지 느껴볼래? 사진 / 조용식 기자

찹쌀가루로 직접 만든 반죽에 횡성 한우 우둔살을 넣어 소를 만드는 것이 특징인데, 횡성 한우빵과 불고기 피자는 누구나 좋아할 정도로 푸짐하고 맛있다.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성난 횡성 한우빵을 권한다. 청양고추를 간장에 절인 장아찌가 들어가 한 입만 먹어도 입안이 얼얼할 정도다. 

드디어 한우빵 완성! 그런데 한우빵의 모양이 재미있다. 소의 부위별 표시가 그대로 찍혀 있는데, 처음 만들어진 모양은 네모이다. 예쁜 소 모양을 원하면 가위로 횡성 한우 한 마리를 만들어 주며, 바싹한 과자 맛을 원하는 경우 그대로 포장해 준다.

하나하나 개별 포장해 주는 포장지에는 소의 부위별 이름이 적혀 있어 입맛과 함께 눈으로도 한우를 맛보는 느낌이다. 매년 10월에 열리는 ‘횡성 한우 축제’에서도 횡성 한우빵을 만날 수 있다. 횡성에서 한우를 먹었다면, 후식으로 횡성 한우빵도 잘 어울리는 조합이다.

INFO 하누 & 카누 횡성 한우빵
 

파란색이 눈에 확 들어오는 횡성 한우빵 매장. 사진 / 조용식 기자

주소 강원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10
가격 횡성 한우빵, 성난 횡성 한우빵, 불고기 피자 한우빵 1500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