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전국 이색 카페거리 (1) 춘천 구봉산 카페거리
전국 이색 카페거리 (1) 춘천 구봉산 카페거리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3.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썸 타고 싶은 이들을 위한 맞춤 테마여행
[여행스케치=강원] 낮에는 외국의 유명 관광지의 모습으로, 밤에는 황홀경으로 변신하는 두 얼굴의 거리. 전국 이색 카페거리가 썸 타고 싶은 이들을 기다린다. 산꼭대기 최고 전망을 자랑하는 거리부터 신도시에 조성된 거리까지 이색 카페거리가 우리를 유혹한다.

 

달콤함이 가득한 카페 음식들. 사진 / 박민우 기자

전국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춘천 구봉산 카페거리'
최근 ‘내일러’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알려지고 있는 핫한 곳이 있다. 춘천 구봉산 카페거리가 그곳이다.

춘천 시내가 한 눈에 들어오는 뛰어난 전망을 자랑하는 구봉산 전망대 주변으로 하나 둘씩 이색적인 모습의 카페가 선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내일로 티켓으로 여행을 하는 대학생 사이에서 이색 카페거리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시야가 탁 트이는 전망대에 위치한 카페 투썸플레이스. 사진 / 박민우 기자

춘천 시내에서 대중교통이 없어 접근성이 좋지 않지만 그럼에도 몇 년 사이 이렇게 인기를 얻을 줄은 현지인들도 예상하지 못했단다. 이는 내일로 티켓으로 전국을 여행하는 내일러들 덕이 크다.

춘천시티투어버스가 이곳을 경유하면서 내일로 티켓 소지자들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 이곳까지 오게 되면서 SNS와 블로그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다. 버스에서 내리면서부터 펼쳐지는 이색 풍경에 저마다 사진을 찍어 SNS로 전파하기 바빴을 것이다.

구봉산 카페 쿠폴라. 사진 / 박민우 기자

무엇보다도 이곳에 위치한 거의 모든 카페에서 멋진 전망을 감상하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산토리니’의 이색 종탑과 ‘투썸플레이스’의 스카이워크, ‘쿠폴라’의 멋진 야외 테라스와 정원은 그저 시간을 정지시키고 싶은 충동을 강하게 일으킨다.

카페 쿠폴라 내부. 사진 / 박민우 기자

춘천 시내를 휘돌아나가는 소양강 물줄기에 황금빛 반영을 남기며 뉘엿뉘엿 넘어가는 석양은 썸 타는 이들에게 골든타임을 제공한다. 황홀한 일몰의 장관이 지나가면 아름다운 춘천 시내의 야경이 펼쳐져 막차 시간이 그저 아쉬울 뿐이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각 카페 주차장이 무료로 마련되어 있지만 주말이면 차량이 몰려들어 길가에 주차를 해야 하니 안전에 유의하자.

Info 춘천 구봉산 카페거리
위치  강원 춘천시 동면 순환대로 1154-97 구봉산휴게소 일대
문의 tour.chuncheon.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