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7월 1일부터 19일간 진행되는 '2020 특별 여행주간'... "방역과 안전, 3밀 피하며 소규모 여행 문화 확산에 총력"
7월 1일부터 19일간 진행되는 '2020 특별 여행주간'... "방역과 안전, 3밀 피하며 소규모 여행 문화 확산에 총력"
  • 조용식 기자
  • 승인 2020.06.25 0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즐기는 비대면 여행지 추천
고속철도, 고속버스, 여객선, 자동차 공유(쏘카) 등 특별한 교통 혜택
‘대한민국 동행세일’ 등 연계 행사, 각종 관광 상품 할인 혜택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7월 1일부터 19일까지 '2020 특별 여행주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미지는 '2020 특별 여행주간' 포스터. 이미지 제공 / 한국관광공사

[여행스케치=서울] 여름에 어울리는 숨은 관광지, 또래별 일상여행 추천 여행지 등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여행지가 특별여행주간을 통해 소개됐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지난 24일 "'안전한 여행으로 일상의 소중함을 간직하세요'라는 표어로 방역과 안전 중심의 '2020 특별 여행주간'을 오는 7월 1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한 여행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여행지 방역과 3밀(밀폐/밀접/밀집) 상황을 적극적으로 피하는 소규모 안전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

대부도 바다향기 수목원.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대부도 바다향기 수목원.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상도문 돌다마을.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상도문 돌다마을.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채계산 출렁다리.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채계산 출렁다리.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특별여행주간을 통해 소개된 '여름에 어울리는 숨은 관광지'는 문체부가 그동안 계절마다 선정해 온 29개의 '숨은 관광지' 중 여름에 어울리는 6곳으로 경기 안산의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 강원 속초의 '상도문 돌담마을', 충남 예산의 예당호 야간음악분수+느린호수길', 전북 순창의 '채계산 출렁다리+강천산 단월야행', 경남 남해의 '보물섬 전망대+스카이워크', 강원 태백의 '태백산 금대봉코스 천상의 화원' 등이다. 

또한 여행작가가 추천하는 또래별 일상여행 추천 여행지로는 2~30대 썸남썸녀를 위한 인생샷을 건지는 여행지로 강원 원주와 대구, 40대 지친 엄마, 아빠의 입맛을 되살리는 힐링 미식 여행지로 경남 하동과 충남 서천, 50대 자녀 독립 기념 자유 만끽 부부 해방 여행지 경남 남해와 광주, 60대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여행지 충남 예산,태안과 부산 기장 등을 소개하고 있다. 

경남 하동.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경남 하동.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충남 태안.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충남 태안.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이번 특별 여행주간에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교통 혜택도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서는 고속철도(KTX)를 4회 이용할 수 있는 ‘여행주간 레일패스’를 1만 명에게 판매한다.(2인권 14만 원, 3인권 21만 원)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코버스)에서는 금~일요일을 제외한 4일간 고속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여행주간 고속버스 프리패스’를 1만 명에게 판매한다.(1인권 4만 원)

한국해운조합에서는 평일 50%, 주말 20% 여객선 운임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여객선 할인패스 섬으로’를 4,900원에 구매하면 1매를 추가 증정(1+1)한다. 

자동차 공유업체 ‘쏘카’에서는 ‘라이트패스’(4,900원/월) 신규 가입 시 첫 달 가입비 무료 행사를 실시한다.

교통할인 혜택 이미지.
교통할인 혜택 이미지.

이와 함께 전국의 대형 유통업체와 중소기업・전통시장・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할인 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여행지 숙박 인증 시 국민관광상품권 5만 원권 지급, 캠핑장 이용 시 1만 원 지급 ‘만만한 캠핑’, ‘치유와 휴식이 있는 여행’, 추천 ‘웰니스’ 관광지 이용 시 5만 원 할인, 베니키아 누리집 예약 고객 2만 원 할인 등 각종 행사와 연계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여행주간 누리집과 누리소통망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행사도 이어진다. 

여행주간 이벤트.
여행주간 이벤트.

‘여행주간 구석구석’ 이벤트에서는 여행주간 영상 관련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을 증정한다. 

‘나만의 비대면 일상 기념 여행’ 이벤트에서는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비대면 여행 경험을 게시글로 작성하고 여행주간 누리소통망에 댓글로 올리면 1,000명을 추첨해 국민관광상품권과 외식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여행주간 여행룰렛’ 이벤트에서는 즉석 추첨을 통해 753명에게 호텔 숙박권과 커피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2020 특별 여행주간’ 특별 혜택 및 일반 참여 기관 혜택, ‘테마여행’, 각종 행사 등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여행주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현재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하지만, 곧 8월 초 여름휴가 여행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를 분산하고 어려움에 처한 국내 관광업계의 내수를 활성화하기 위해 여행주간을 실시하게 되었다”라며 “안전수칙을 지키며 여행을 즐기는 안전한 여행 문화 확산에 모두 동참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