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만들면 재밌고, 먹으면 즐거운 비대면 요리 체험
만들면 재밌고, 먹으면 즐거운 비대면 요리 체험
  • 류인재 기자
  • 승인 2021.05.2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스타일] 비대면 요리 체험
부각 체험 키트로 만든 부각. 사진제공 / 식품명인체험홍보관
부각 체험 키트로 만든 부각. 사진제공 /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여행스케치=서울] 여행을 떠나면 현지에서 즐기는 체험도 하나의 재미다. 하지만 여행을 떠날 수 없는 요즘, 비대면으로 요리를 배우며 여행의 아쉬움을 달래 보는 건 어떨까? 고추장, 부각, 강정, 김치 등 취향대로 골라 요리를 체험해 보자. 

순창고추장 DIY 가족 키트. 사진제공 / 세계김치연구소
순창고추장 DIY 가족 키트. 사진제공 / 순창고추장익는마을

순창고추장익는마을

순창고추장 DIY 키트
‘순창’ 하면 떠오르는 ‘고추장’. 전북 순창의 고추장 익는 마을에 가면 고추장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며 체험이 힘들어지자 고추장익는마을에서는 비대면으로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순창고추장 DIY 키트를 출시했다. 고추장익는 마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할 수도 있고, 미리 예약을 하면 ZOOM 앱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설명을 듣고 질문을 할 수도 있다. 집에서 장을 담그는 문화가 사라지는 요즘 고추장 담그는 경험을 하면서 발효식품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순창고추장 DIY 1인 키트 1만3000원(택배비 포함) 순창고추장 DIY 가족 키트 9만5000원(택배비 포함)
문의 010-9015-7881

전통부각 만들기 1세트. 사진제공 /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전통부각 만들기 1세트. 사진제공 /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식품명인체험홍보관 
부각 체험 키트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에서 젊은이들에게는 다소 생소하던 ‘부각’이 애피타이저로 소개되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바삭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건강 간식인 부각을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키트가 나왔다. 식품명인체험홍보관에서는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던 명인 체험을 비대면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특별 키트를 제작했다.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25호 오희숙 명인이 유튜브 영상을 통해 전통부각을 맛있게 만드는 비법을 전수한다. 키트 주문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예약 일정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서 안내하고 있다. 
전통부각 만들기 1세트 3만3000원
문의 02-6927-3005

강정 만들기 체험 키트. 사진제공 / 양평보릿고개마을
강정 만들기 체험 키트. 사진제공 / 양평보릿고개마을

양평보릿고개마을

강정 만들기 체험 키트
집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체험을 하고 싶다면 강정 만들기 체험 키트를 추천한다. 강정은 튀긴 쌀, 콩, 볶은 깨 등을 되직한 물엿에 버무려 굳힌 후 여러 가지 모양으로 자른 전통과자인데, 불을 사용할 때만 어른들이 옆에서 도와주면 어린이들도 쉽게 만들 수 있고, 직접 만든 강정을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키트에는 쌀, 강냉이, 보리 강냉이, 호박씨, 땅콩 분태, 조청(황 물엿), 강정 틀이 들어있다. 집에서 불, 냄비, 숟가락, 주걱만 준비하면 된다. 식생활교육경기네트워크 유튜브 채널과 양평나드리TV 유튜브 채널에서 강정 만드는 과정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다. 
강정 만들기 체험 키트 1만5000원
문의 031-774-7786

김치 체험 키트. 사진제공 / 세계김치연구소
김치 체험 키트. 사진제공 / 세계김치연구소

세계김치연구소 
김치 체험 키트

김치를 잘 먹지 않는 어린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김치 체험 키트로 김치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세계김치연구소는 어린이가 김치를 잘 먹을 수 있게 하고, 김장 문화를 이어가기 위해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김치 체험 키트'를 개발했다. 가정이나 유치원에서 쉽게 김치를 만들 수 있도록 절임배추, 김치 양념, 앞치마, 모자, 위생장갑을 넣은 종합 키트다. 키트에 동봉되어 있는 레시피 카드를 보거나 세계김치연구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있는 동영상을 보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사전에 예약을 할 경우 화상으로 수업을 받을 수도 있다. 
배추김치 1kg 1만2000원
문의 062-672-84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