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도서 안내] 바이러스를 피해 안전하게 즐기는 코로나 시대 여행법
[도서 안내] 바이러스를 피해 안전하게 즐기는 코로나 시대 여행법
  • 류인재 기자
  • 승인 2021.06.15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원作 '안전하고 색다른 여행'
이준휘作 '자전거 여행 바이블 수도권편'
김민수作 '섬에서의 하룻밤'
채지형作 '여행이 멈춰도 사랑은 남는다'

[여행스케치=서울] 여행을 업으로 삼은 이들도 코로나19를 피해갈 수는 없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꽁꽁 묶여 ‘집콕’을 할 수밖에 없게 된 것이다. 그렇지만 ‘여행 DNA’가 흐르는 이들은 더 이상 집에만 머무를 수는 없다고 생각하며 각자의 방법으로 코로나 시대의 여행법을 찾아낸다. 여행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안전하게 이 시대를 여행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는 안전한 여행지 41곳

안전하고 색다른 여행 / 이종원, 2021
20년 동안 전국을 돌아다니며 <우리나라 어디까지 가봤니? 56>, <대한민국 숨겨진 여행지 100> 등의 저서로 국내 숨은 관광지를 소개해 온 이종원 작가가 코로나19 시기에 맞는 여행지를 엄선해 엮었다. 한적하면서도 자연친화적인 여행지를 멋진 사진과 스토리텔링을 곁들여 소개해 당장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든다.  

라이더라면 꼭 한 번 달려봐야 할 자전거 명소 가이드
자전거 여행 바이블 수도권편 / 이준휘, 2021

사회적 거리두기에 최적화된 자전거의 인기는 날로 늘어가고 있다. 이 때문에 한강을 비롯한 전국의 자전거길은 라이더들로 항상 붐빈다. <자전거 여행 바이블 수도권편>은 한강자전거길을 시작으로 라이더라면 꼭 한번 달려봐야 할 수도권의 대표적인 자전거길 49곳을 안내한다. 안내도, 고도표, 보급 및 식사, 여행 정보 등 상세한 정보를 담았다.   

우리나라 섬을 특별하게 즐기는 법
섬에서의 하룻밤 /김민수, 2020 

최근 ‘섬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섬을 소개하는 예능 프로그램이 늘어났고, 섬에서는 비교적 인파 걱정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200여 개가 넘는 섬을 여행한 저자가 서해 대청도부터 동해 울릉도까지 대한민국 섬 30곳을 소개한다. 트레킹 코스, 교통수단, 맛집, 캠핑 장소는 물론 사진 찍기 좋은 뷰포인트까지 안내한다. 

여행자의 시선으로 담은 그 순간의 기록
여행이 멈춰도 사랑은 남는다 / 채지형, 2021

여행 작가인 저자는 코로나19로 여행도 프로젝트도 모두 중단되자 서랍 속에 있던 외장하드, 친구에게 받은 엽서, 일기장을 훑어보며 여행의 흔적을 돌아본다. 여행지에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하기 위해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여행 노트에 쓴 글들을 에세이로 풀어냈다. 지난 여행을 추억하며 언젠가 다시 돌아올 여행을 준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