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신간안내] 여행에 나이가 어딨어?
[신간안내] 여행에 나이가 어딨어?
  • 유은비 기자
  • 승인 2016.08.31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억누를 수 없는 모험 욕구에 대한 찬양

[여행스케치=서울] 젊어서는 돈이 없어 못 가고, 나이가 들어서는 시간이 없어 못 가고, 은퇴 후 노년기에 접어 들면 몸이 지근지근 아파와서 못간다고 이리저리 핑계를 대는 '여행'. 마음 가장 안쪽엔 떠날 용기가 2% 부족하기 때문에 자꾸만 미루는 것이 아닐까?

여행 작가이자 여행서 전문 출판사, 브래트 창립자인 힐러리 브래트가 예순의 나이를 넘긴 노인들이 여행 중에 겪은 대담하고 독특한 체험을 한권의 책에 담아냈다.

브래트는 '우리에게 최고의 시간은 바로 노년기'이며 '노년기는 우리가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는 시간 여유와 (운이 좋다면)건강, 두 가지를 다 갖게 되는 때'라고 말하며 지금 당장 이 순간을 즐길 것을 당부한다.

때론 주변의 시선보단 자신이 갖는 편견이 더 두려운 법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노인들은 자신의 편견과 싸우고 주변의 시선에 도전하며 배낭을 매고 길을 나선다.

<여행에 나이가 어딨어?>는 브래트 출판사와 고령 여행자들을 위한 웹사이트 '실버 트래블 어드바이저'가 공동 주최한 여행기 공모전 수상작들을 엮어 만든 책으로 대부분 일상에서 벗어나 늙어가는 몸과 마음을 이끌고 신체적, 정신적 도전에 나선 평범한 노인들이 직접 쓴 글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의 개성 넘치는 여행기에는 스릴 있는 모험, 살아온 인생에 대한 성찰, 배꼽 잡을 정도로 유쾌하고 즐거운 경험담이 두루 담겨 있다. 그러나 이들의 한 가지 공통점은, 바로 억누를 수 없는 모험 욕구에 대한 찬양이다.

"여행에 나이가 어딨어?"라고 되묻는 마흔 한 명의 백발의 히치하이커들이 행동으로 보여준다. 마음은 늙지 않는다, 나이는 모험에 방해가 될 수 없다!

힐러리 브래트 외 지음, 신소희 옮김, 책세상 펴냄, 1만4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