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달라도 너무 다른 우리...MBTI 성향에 대하여 
달라도 너무 다른 우리...MBTI 성향에 대하여 
  • 류인재 기자
  • 승인 2021.08.1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징런作 '내성적이지만 인싸 직장인입니다'
박종석作 '살려주식시오'
이백용, 송지혜作 '아이 성격만 알아도 행복해진다'
조수연作 '성격대로 키우는 부모학교'

[여행스케치=서울] 형제, 자매 심지어 쌍둥이도 성격이 다르다. 타고난 성격이 다르고 살면서 경험한 것들이 다르기 때문이다. 나 혼자만 살 수 없는 세상에서 서로를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줄 이달의 책을 소개한다.

내성적인 사람들을 위한 직장생활 가이드

내성적이지만 인싸 직장인입니다 / 장징런, 2020
더없이 내성적인 성격을 가진 저자 장징런. 그는 사회 초년생일 때 외향적인 성격을 가지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던 중 <콰이어트>라는 책을 읽고 더 이상 외향적인 사람이 되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내성적인 사람이 자신의 잠재된 능력을 발견하고, 그 범위를 넓히는 방법을 담았다. 저자는 내성적인 사람들에게 조언한다. 불필요한 에너지를 쏟지 말고 타고난 모습대로 살아가라고. 

 

주식 중독에 빠진 의사가 말하는 주식투자 심리의 법칙
살려주식시오 / 박종석, 2021

코스톨라니는 ‘투자는 심리게임’이라고 했다. 인간은 이 심리게임에서 실수를 반복하며 비효율적인 투자를 한다. 정신과 의사인 저자도 데이터가 아닌 심리에 휘둘리며 주식 중독에 빠졌고 서른 중반에 직장과 전 재산을 잃었다. 그렇지만 그는 실패를 교훈 삼아 투자 멘탈 관리와 투자 공부를 다시 시작했다. 어떻게 다시 투자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 세세하게 밝히며 투자에 적합한 MBTI와 MBTI 유형에 맞는 투자 방법도 공개한다.  

 

부모가 아이를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

아이 성격만 알아도 행복해진다 / 이백용, 송지혜, 2010
서로 다른 기질을 가진 네 명의 자녀를 둔 부부가 아이를 키우면서 겪었던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한다. 우리 아이는 어떤 성향을 가졌을까? 저자 부부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례로 아이가 MBTI의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알아볼 수 있게 한다. 또한 아이들의 행동이 ‘좋고 나쁘다’가 아니라 ‘너와 나는 다르다’로 바라보기를 강조하며, 아이의 잠재력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는 양육 방법을 소개한다.   


 

MBTI 성격 유형 맞춤형 육아법
성격대로 키우는 부모학교 / 조수연, 2020

우리 아이는 도대체 왜 저럴까? 아이가 도대체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한다고 느껴진다면 이 책에 주목하자. 심리상담사인 저자는 팔다리가 길게 타고난 사람을 억지로 짧게 말들 수 없듯이 성격의 생김새도 타고난 부분이 존재한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타고난 성격대로 아이를 키워야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MBTI를 이정표 삼아 아이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육아법을 알려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