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일본항공-대한항공 한일노선 마일리지 프로그램 제휴
일본항공-대한항공 한일노선 마일리지 프로그램 제휴
  • 유은비 기자
  • 승인 2016.12.0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항공-대한항공은 이달 1일부터 한일노선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제휴 개시했다. 사진제공 / 일본항공 한국지점

[여행스케치=서울] 일본항공과 대한항공은 이번 달부터 한일노선에 대한 마일리지 프로그램제휴를 개시한다.

일본항공은 "양사 모두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서비스 확충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고, 이번 제휴로 인해 특전 항공권의 상호 탑승이 가능해져 양사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의 이용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이번 마일리지 프로그램은 일본항공 'JAL마일리지 뱅크 회원'과 대한항공 'SKYPASS회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대한항공 운항편(KE편명)으로 예약한 경우 노선은, 오키나와(나하)-서울(인천) 노선을 제외한 서울(인천)발 -도쿄(하네다, 나리타)-오사카(간사이)-나고야(주부)-삿포로-아오모리-니가타-고마츠-오카야마-후쿠오카-오이타-가고시마 / 서울(김포)발 -도쿄(하네다)-오사카(간사이) / 부산발-도쿄(나리타)-오사카(간사이)-나고야(주부)-삿포로-후쿠오카 / 제주발-도쿄(나리타)-오사카(간사이) 등이다.

대한항공 운항편을 일본항공 편명으로 예약, 탑승하는 경우 마일리지 적립 대상이나, 대한항공 편명으로 예약, 탑승하는 경우에는 마일리지 적립 대상이 아니다.

일본항공 운항편(JAL편명)으로 예약한 경우 노선은, 서울(인천)발-도쿄(나리타) / 서울(김포)발-도쿄(하네다) /  부산발-도쿄(나리타) 등이다.

마찬가지로 일본항공 운항편을 대한항공 편명으로 예약, 탑승하는 경우 마일리지 적립 대상이지만 일본항공 편명으로 예약, 탑승하는 경우에는 마일리지 적립 대상이 아니다.

특전항공권 이용에 관한 상세한 규정은 각 항공사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