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신간안내] 세상의 끝, 오로라
[신간안내] 세상의 끝, 오로라
  • 김샛별 기자
  • 승인 2016.12.1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스케치=서울] 누구나 꿈꾸지만 아무나 볼 수 없는 오로라. 죽기 전에 꼭 한 번 눈으로 보고 싶은 오로라는 신의 선택을 받은 사람만이 만날 수 있다고 전해진다.

그만큼 오로라 여행은 떠나기까지 마음을 먹고, 여행을 준비하는 것도 힘들지만 막상 오로라 여행을 떠나더라도 쉽게 만날 수 없어 더 간절하기만 하다.

날마다 간절한 기도와 함께 잠들고 잠에서 깨어난 여행의 나날들을 기록한 <세상의 끝, 오로라>가 출간됐다.

이호준 작가와 김진석 사진작가는 손꼽는 버킷리스트였던 오로라 여행을 떠나기 위해 ‘오로라 프로젝트’를 돌입했다.

소셜 펀딩으로 시작한 경비 조달은 목표 금액에 미치지 못해 계획을 수정해야 했지만, 많은 이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여행을 마칠 수 있었다.

시인의 문장과 사진가의 포착

시인이자 여행작가인 이호준의 아름다운 문장들과 길 위의 사진가인 김진석이 찍어 수준 높은 오로라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이 책은 오로라를 찾아 떠난 여행이기도 하지만 북유럽 탐험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캠핑카를 타고 국경을 넘으며 만나는 풍경들과 머물다 간 나라들의 이야기가 녹아 있다. 여행의 속사정을 엿볼 때면 <세상의 끝, 오로라>는 여행의 대리 만족이 아니라 언젠가 반드시 직접 오로라를 보러 떠날 나의 여행에 대해서도 그리게 만든다.

이호준, 김진석 지음, 예담 펴냄, 1만5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