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돌아온 청송 사과축제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개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준비…온라인 축제 병행 사과요리 전시, 사과경매 등 이벤트도 펼쳐져

2022-11-10     노규엽 기자
제16회

[여행스케치=청송] 오는 11월 13일까지 경북 청송군 청송읍 용전천 현비암 일원에서 제16회 청송사과축제가 개최된다. 당초 112일부터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이태원 사고로 인한 애도를 표하기 위해 일주일 연기하여 개최하게 된 것이다. ‘황금진 청송사과, 세상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올해 축제는 사과가 무르익는 가을을 맞아 풍성한 수확의 기쁨과 함께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는 변화된 축제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하늘에서 풍선을 떨어뜨려 황금사과를 찾는 만유인력-황금사과를 찾아라와 만보기가 달린 방망이로 지퍼백 속의 사과를 두드려 잼을 만드는 꿀잼-사과 난타등이 준비되고, 청송사과퍼레이드, 청송꽃줄엮기 전국대회, 도전-사과 선별로또 등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대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 청송사과축제의 대표 체험 프로그램 4가지를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한 온라인 축제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아낌없이 주는 사과나무뮤지컬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부대행사로는 가요베스트, 세계유교문화축전 등도 펼쳐진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이후 첫 개최되는 올해 행사는 사과요리 전시, 사과경매, 불꽃놀이 등도 준비해 군민과 관광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만유인력-황금사과를
뮤지컬

 

Info 청송사과축제
일시 119~13
장소 경북 청송군 청송읍 용전천 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