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그대는 함께 여행할 친구가 있는지요?
그대는 함께 여행할 친구가 있는지요?
  • 박상대
  • 승인 2014.08.0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스케치=전남] 여기는 순천만입니다. 갈대숲과 갯벌이 유명한 곳이지요. 순천에는 여행지가 많습니다. 자연생 태공원과 정원박람회장, 작가 김승옥과 정채봉을 기념하여 만들어놓은 순천문학관 등등.

여행하는 일이 직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저는 여행지를 다니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어떤 부류의 사람들이 찾고 있는지 눈여겨본답니다. 순천만은 가족과 연인이 많이 찾습니다. 남녀노 소 가릴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여행하는 곳이지요.

노부모를 모시고 다니는 중년 남녀, 어린아이 들을 데리고 다니는 젊은 부부, 다정하게 손을 잡 고 걷는 연인까지, 저마다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 고 있습니다. 이들은 갈대가 바람에 하늘거리는 모습을 보며 깔깔거리고, 갈대숲에 기어 다니는 농게나 짱뚱어를 보며 신기해합니다.

또 갯골로 운항하는 유람선이나 갈대숲을 가로질러 만들어놓은 산책로에서 멋진 포즈를 취하고는 사진을 촬영합니다. 그런 사람들을 볼 때마다 저는 그들의 사진을 대신 찍어줍니다. 셀카를 찍고 있는 젊은 커플이나 마냥 즐거운 표정을 짓고 다니는 청소년들의 사진도 자청하여 찍어줍니다.

사진 한 장에 오늘의 추억을 몽땅 담아가려는 사람들, 함께 여행할 벗과 가족이 있는 그들이 부럽습니다. 그들을 보며 왠지 외롭고 무기력증에 빠져 있다는 그대에게 문자를 보냅니다. “이번 주말에 나랑 여행 갈래? 이유는 없어. 그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