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애견과 함께하는 2판 4판
애견과 함께하는 2판 4판
  • 조용식 기자
  • 승인 2017.05.0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까지, 임실군에서 '제33회 의견문화제' 열려
제33회 의견문화제가 오는 7일까지 임실군 오수면 오수의견공원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여행스케치=임실] 제33회 의견문화제가 ‘애견과 함께하는 2판 4판’이란 주제로 4일부터 오는 7일까지 전북 임실군 오수면 오수의견공원 일원에서 펼쳐지고 있다.

이용숙 의견문화제 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의견문화제는 지금부터 1천 년 전 고려 시대 때, 주인을 구한 충견의 넋을 기리기 위해 이를 기념하는 의견비와 의견 상이 세워지면서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트랙터 50대가 '애견열차'를 타고 온 참가자를 태우고 오수면을 지나고 있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애견과 함께 트랙터에 탑승한 참가자의 모습. 사진 / 조용식 기자

5일에는 개나무골 동네 한 바퀴, 주인을 찾아라, 이쁜 개, 개성 있는 개 선발대회, 의견가요제 등이 열렸으며, 주말인 6일과 7일에는 한국 그레이하운드 경견대회, 전국 수제 간식 경연대회, 애견과 뗏목 타기, 애견과 함께 릴레이 등이 펼쳐진다.

한편, 코레일은 5일 의견문화제 행사에 참여하는 ‘애견열차’를 운행했다. 이 열차는 청량리, 영등포, 수원역을 거쳐 임실군 오수역까지 운행한 특별열차이다.

기념촬영하는 어린이. 사진 / 조용식 기자

애견열차를 기획한 윤대열 전라선 삼례역장은 “이제는 개와 사람이 행복하게 사는 세상인 독토피아(Dogtopia)를 애견인들과 함께 만들기 위해 열차 운행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