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전국 257개 해수욕장 6월 1일부터 大개장
전국 257개 해수욕장 6월 1일부터 大개장
  • 유은비 기자
  • 승인 2017.05.3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 해수욕장 안전관리 시설 점검도 병행
부산 송도해수욕장 전경. 사진 / 유은비 기자

[여행스케치=서울]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올 여름을 더욱 시원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6월 1일부터 전국의 해수욕장을 차례대로 개장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에는 해수욕장 총 257개소가 개장하여 평균 약 44일 간 운영될 예정이며,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려 국민들의 여름휴가를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개장 첫날인 6월 1일에는 해운대․송정․송도 해수욕장(이상 부산) 등 3개소가 개장하며, 이후 순차적으로 개장이 진행된다.

가장 일찍 폐장하는 해수욕장은 전남에 위치한 수문․송호․사구미․송평․돌머리 등 5개 해수욕장으로 8월 13일까지만 운영되며, 가장 늦게 폐장하는 송도 해수욕장은 9월 11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해운대(부산)․대천(충남)․경포(강원)․오류고아라(경주)․협재(제주) 등 60여 개 해수욕장에서는 야간 개장을 실시하여 아름다운 밤바다의 정취가 담긴 색다른 해수욕장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

개장 기간 동안 전국 각지의 해수욕장에서는 하와이안 페스티벌(부산 해운대), 전국노래자랑(부산 송도), 조선해양축제(울산 일산), 전국 해양스포츠제전(충남 대천), 공군 에어쇼(경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6월 해수욕장 개장시기에 맞추어 관할 해양경비안전서 등과 함께 해수욕장 현장점검을 진행한다. 해수욕장 안전관리 시설 및 안전관리 협업체계 등을 점검하여 이용객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 환경을 확보할 계획이다.

최준욱 해양수산부 해양산업정책관은 “국민의 대표적인 휴양공간인해수욕장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해수욕장 기본계획’을 마련하여 6월 중 고시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국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해수욕장 별 개장기간과 부대행사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부 누리집 www.mo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6월에 개장하는 해수욕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