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계곡도 즐기고 허브도 즐기고… "허브나라농원"
계곡도 즐기고 허브도 즐기고… "허브나라농원"
  • 김샛별 기자
  • 승인 2016.06.1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정계곡이 품은 100여 종의 다양한 허브들의 향연
흥정산에서 발원한 흥정계곡은 맑은 물과 기암이 어우러진 대표적인 휴양지다. 사진 / 김샛별 기자

[여행스케치=평창] 시원한 물줄기와 나무들이 뿜어내는 싱그러움, 여기에 꽃들의 잔치까지 더해지면 이보다 좋을 수는 없다.

봉평의 흥정계곡은 원래 한적한 계곡으로 봉평 주민들만 즐기던 곳이었다. 그런데 허브나라농원의 관광객들이 찾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었다. 

많은 허브농원들이 개장했지만 허브나라농원은 국내 처음으로 허브 농원을 오픈한 허브협회 공식 지정 농원 1호점이다. 100여개가 넘는 허브와 8개의 테마로 꾸며진 허브나라농원의 아름다움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이제는 너무나 잘 아는 일.

1만여 평의 밭에 100여 종이 넘는 허브를 농사 짓는 허브나라농원 중에서도 셰익스피어의 작품에 등장하는 허브들을 모아 가꾼 셰익스피어 가든은 특히 아름답다. 사진 / 김샛별 기자


"'봉평'을 키우면 자연스레 허브나라농원 관광객도 느는 것"

24년이라는 오랜 시간이 쌓인 만큼 이제는 단순히 허브를 소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봉평 마을이 함께 만들어가는 볼거리를 꿈꾸고 있다. 

이호순 허브나라농원 원장은 지역사회 관광객 유치와 봉평민속보존회를 결성하며 봉평 메밀꽃축제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허브나라농원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다. 사진 / 김샛별 기자

이호순 허브나라농원 원장은 “허브나라 농원뿐 아니라 봉평이라는 마을 살리기 운동에 허브나라농원이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라 밝히며, 올 겨울 동계올림픽을 맞아 “허브나라농원의 온실 개방과 마을 주민들과 함께 야외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