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뉴스체크-경북] 영주시, 소백산 풍경따라 달리는 ‘영주소백산마라톤대회’ 참가자 접수...‘한국문화가치대상’, 경상북도 대상 수상
[뉴스체크-경북] 영주시, 소백산 풍경따라 달리는 ‘영주소백산마라톤대회’ 참가자 접수...‘한국문화가치대상’, 경상북도 대상 수상
  • 조유동 기자
  • 승인 2019.02.27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제17회 ‘영주소백산마라톤대회’ 참가자 접수
‘경북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공모전 설명회 개최
‘제1회 한국문화가치대상’, 경상북도 대상, 청송군 우수상 수상

영주시, 제17회 영주소백산마라톤대회 참가자 접수
영주시는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영주소백산마라톤대회를 오는 4월 7일 영주 시민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영주시와 매일신문사가 공동주최하고 영주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소백산마라톤대회는 가족과 연인이 함께하는 5km와 10km, 동호인 마라토너를 위한 풀코스, 하프코스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열린다.

풀코스는 시민운동장을 출발해 순흥~단산면까지 이어지는 공인코스로 소백산의 수려한 경관과 소수서원, 선비촌 등 유서 깊은 문화유산 주변을 달리게 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3월 22일까지 소백산마라톤대회 온라인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풀코스, 하프코스 3만원, 10km코스 2만 5000원, 5km코스 1만 5000원이다. 특히 서울과 대구, 부산, 대전 등의 참가자들을 위해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타 지역에서 오는 참가자를 위해 37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선비촌과 선비문화수련원 무료 숙박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소백산의 수려한 경관을 볼 수 있는 소백산마라톤대회가 열린다. 사진은 선비촌 인근 도로. 사진 / 여행스케치 DB

‘경북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공모전 설명회 개최
경상북도는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경북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공모전 홍보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6일 오후 2시 경주박물관 강당, 오는 28일 오후 3시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총 2회 열린다.

‘경북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은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관광산업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이를 통해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시행한다. 관광벤처 기업으로 선정되면 사업화 지원금을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하며, 경북문화관광공사,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등을 통해 각종 교육 및 컨설팅, 홍보 등을 지원한다.

공모 신청은 오는 3월 22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제1회 한국문화가치대상, 경상북도 대상 수상, 청송군 우수상 수상
지난 25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사단법인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이사장 김명곤) 주관으로 열린 ‘제1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한국문화가치대상은 지자체의 올바른 문화정책을 장려하기 위해 민간 시민단체인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에 의해 제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17개 광역 지방자치단체와 226개 기초 지방자치단체에서 수집한 문화정책 분야 공약 2,055건을 대상으로 삼았다. 이날 문화유산 전통문화, 문화예술진흥, 관광문화진흥 등 16개 분야에서 총 18개 우수지자체가 수상했다.

경상북도는 문화관광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23개 시군과 함께하는 문화관광공사 설립, 천년고도 경주 본모습 재현, 가야문화 관광자원화, 낙동강 글로벌 전통문화 관광 거점화, ICT를 활용한 스마트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 전통문화 디지털 체험존 조성, 문화‧여가 공간 확충으로 삶의 질 향상, 종가음식 진흥지원 등 9개의 문화정책 분야 공약으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청송군은 공약사업 총 65개 중 관광문화 진흥 분야의 공약으로 골프장 조성(18홀 규모)등 19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품격있는 문화여건 조성을 위한 관광인프라 구축 및 청송형 문화산업 형성을 목표로 문화관광 분야 공약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점을 평가받아 관광문화진흥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