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뉴스체크-경기] 경기도 '경기그랜드투어' 선보여…남양주시립도서관 독립운동가 특별 테마전
[뉴스체크-경기] 경기도 '경기그랜드투어' 선보여…남양주시립도서관 독립운동가 특별 테마전
  • 유인용 기자
  • 승인 2019.03.05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22개 시군 돌아보는 테마 여행 코스 '경기그랜드투어'
광주시립중앙도서관, 유아‧초등‧성인 대상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남양주시립박물관, 3.1운동 100주년 맞이 특별 테마전
사진제공 / 경기도청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도내 22개 시군을 경유하며 주요 관광지 50곳을 관광할 수 있는 '경기그랜드투어'를 개발 및 홍보한다. 사진제공 / 경기도청

경기도, 도내 관광지 돌아보는 ‘경기그랜드투어’ 개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도의 다양한 유적과 문화, 생태를 만날 수 있는 관광길을 개발하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

관광코스의 이름은 ‘경기그랜드투어’로 22개 시군을 원형 형태로 경유하며 주요 관광지 50개소, 연계 관광지 147개소를 만날 수 있다. 도는 개발을 마치고 5일부터 경기관광포털 홈페이지와 가이드북을 통해 경기그랜드투어를 공개했다.

투어에는 역사, 문화, 자연, 평화 등 4가지 주제에 맞춰 내‧외국인 모두 방문하기 좋은 수원 화성,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등이 포함돼 있다.

경기그랜드투어 홍보를 위해 도는 지도와 50개 주요 관광지, 주변 관광지 147곳의 교통, 음식, 숙박 등의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가이드북에는 가족방문객을 위해 에버랜드, 의왕 레일파크, 서울랜드, 웅진 플레이도시, 원마운트 등 대표 테마파크 5곳과 경기관광 대표 15개 축제에 대한 소개도 곁들였다.

도는 이달부터 시범적으로 해외 100곳의 대학도서관과 국내 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에 가이드북을 배포하며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광주시립중앙도서관, 2019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6일부터 ‘2019년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립중앙·오포·초월·곤지암·능평도서관 등 5개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생애주기별 평생교육 및 자기계발을 돕기 위해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6월 11일까지 총 46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 프로그램은 유아 및 보호자 대상 ‘오감발달 그림책 놀이터’, 유아대상 ‘스토리 IN 아트’, 초등학생 대상 ‘신나는 지리역사여행’, 성인대상 ‘영어그림책 읽어주세요’ 등이 있으며 모집 인원은 강좌별로 12명에서 20명이다.

수강신청은 광주시도서관 정회원으로 가입돼 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광주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사진제공 / 남양주시청
남양주시립박물관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특별 테마전 ‘남양주의 3.1운동과 독립운동가’를 선보인다. 사진제공 / 남양주시청

남양주시립박물관, 3.1운동 특별 테마전 개최

남양주시립박물관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한 달 간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특별 테마전 ‘남양주의 3.1운동과 독립운동가’를 선보인다. 

이번 특별 테마전은 박물관 1층 로비 대형 패널에 양주(현 남양주) 출신 독립운동가 6명(이석영, 이회영, 정희영, 이승익, 김성숙, 여운형)을 웹툰으로 그려 실제 독립운동가의 모습을 살렸으며, 그들의 업적과 발자취를 재조명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