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뉴스체크-경남] 진주시, 한복 입으면 명소 3곳 무료입장…창녕군, ‘부곡온천’ 추억 담긴 사연 공모
[뉴스체크-경남] 진주시, 한복 입으면 명소 3곳 무료입장…창녕군, ‘부곡온천’ 추억 담긴 사연 공모
  • 조아영 기자
  • 승인 2019.03.08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한복 착용자 공원ㆍ시설 무료관람 시행
창녕군, 오는 26일까지 부곡온천 추억의 신혼여행 추억담 공모
거창박물관 3.1운동 100주년 기념 특별전 열어
사진제공 / 진주시청
오는 9일부터 한복을 입고 진주 명소 3곳을 방문할 경우 입장료가 면제된다. 사진제공 / 진주시청

진주 명소, 한복 입고 무료로 둘러봐요
진주시는 오는 9일부터 한복을 입고 진주성, 이성자미술관, 진양호 동물원을 방문하는 경우 입장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한복 착용자 우대방안은 우리 고유 의상인 한복착용을 장려하고 한복을 즐겨 입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전통문화 계승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실크산업이 일상 속으로 한걸음 더욱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복을 착용하여 입장료를 면제 받으려면 상ㆍ하의 모두 한복을 착용하여야 한다. 

특히 지난 2월 28일 공북문 인근에 개소한 진주실크 진주성점에서는  실크제품 전시 판매 및 한복착용 장려를 위해 한복대여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시민, 방문객 등 누구라도 편안하게 한복을 대여할 수 있다.

창녕군청
 지난해 추억의 신혼여행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창녕군청

부곡온천 추억담 응모하고, 무료관광 즐기자!
창녕군과 (사)부곡온천관광협의회가 부곡온천으로 신혼여행이나 수학여행을 다녀간 국민을 대상으로 부곡온천에 대한 추억이 담긴 사연을 공모한다. 본 행사는 부곡온천을 다녀간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응모방법은 부곡온천을 다녀간 추억담과 온천에 대한 체험담, 에피소드 등과 함께 추억이 담긴 사연을 증명할 수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창녕군 홈페이지 팝업존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접수된 추억담은 심사를 거쳐 10쌍을 선정하여 오는 4월 7일부터 8일까지 1박2일 부곡온천의 고급호텔 무료숙박권을 제공한다. 또한 자연생태계의 보고인 우포늪과 창녕군이 복원에 성공한 천연기념물 따오기 관람 등 창녕군 대표 관광지 투어 및 기념품과 기념사진 등도 제공 받는다. 

또한, 제26회 부곡온천축제와 연계해 부곡온천 신혼여행을 주제로 한 연극관람과 축제기간 중 진행되는 체험 및 참여 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거창박물관 3.1운동 100주년 기념 특별전이 오는 4월 30일까지 개최된다. 사진제공 / 거창군청
거창박물관 3.1운동 100주년 기념 특별전이 오는 4월 30일까지 개최된다. 사진제공 / 거창군청

거창박물관 3.1운동 100주년 기념 특별전 열어
거창박물관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8일부터 4월 30일까지 ‘거창 항일 운동과 애국지사 유묵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거창 지역 항일운동의 시발점인 월성의병과 3.1운동, 그 당시 대외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파리장서 운동을 조명하는 자료 중심으로 꾸며져 있다. 특히 침류정에서 나라 잃은 울분을 토한 연호 이주환(1854~1910) 의사의 유품은 그 당시 비장함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이봉창, 윤봉길, 안중근 의사 등 구국의 일념으로 투쟁한 애국지사의 유묵 30여 점을 전시한다. 이봉창 열사의 대한애국단 선서문(宣誓文)은 희귀자료로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출품 되었다. 마지막으로 시대상을 알 수 있는 일제강점기 때 통용했던 편지글, 우표, 화폐, 호적대장, 토지문서 등도 전시된다.

이밖에도 대동아 전쟁 참여를 독려하는 출정 깃발과 러일전쟁 선전조칙, 친일민족반역자 박영효, 이완용과 민족 원흉 이토 히로부미의 글씨도 전시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