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뉴스체크-강원] 다시 돌아온 '속초의 봄 콘서트', 귀호강 준비 완료 ... 영월 대표꽃! 동강 할미꽃 전시회 열려
[뉴스체크-강원] 다시 돌아온 '속초의 봄 콘서트', 귀호강 준비 완료 ... 영월 대표꽃! 동강 할미꽃 전시회 열려
  • 김세원 기자
  • 승인 2019.03.1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의 봄 콘서트' 오는 22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무료 공연
영월, '동강할미꽃 전시회'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진행
속초에서 오는 3월 22일, '속초의 봄 콘서트가 무료로 열린다. 사진제공 / 속초시청
속초에서 오는 3월 22일, '속초의 봄 콘서트가 무료로 열린다. 사진제공 / 속초시청

「속초의 봄 콘서트」에서 귀호강 누리세요!
지난 겨울 속초문화예술회관의 개관과 함께 진행되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팝페라 콘서트가 두 번째 이야기 ‘속초의 봄’ 으로 찾아온다.

오는 3월 22일(금) 오후 7시 30분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따뜻한 봄의 기운과 함께 환상의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속초시가 주최하고 클래식 그룹 쏭토피아(대표 최혜윤)의 주관으로 남성 팝페라 그룹 4인조 ‘카이로(KYLO)’, 소프라노 최혜윤이 협연하며, 지휘자 최성근이 이끄는 뮤지컬 팝스 오케스트라의 고품격 클래식 연주를 선보인다.

특히, 팝페라 그룹 카이로는 감미롭고 웅장하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재해석 하여 클래식 크로스오버음악의 진수를 보여주고 클래식은 물론 뮤지컬, 팝, 가요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드라마틱하게 연출하는 새로운 형식의 감성 팝페라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시민들에게 양질의 공연관람을 제공하기 위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3월 13일(수)부터 속초문화예술회관 관리사무실에서 1인당 2매까지 배포한다.

동강할미꽃으로 봄을 느껴 보세요!
영월자원식물연구회(회장 강신규)에서 ‘제12회 동강할미꽃 전시회’를 오는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청령포 강변저류지 홍보관에서 개최한다.

‘동강할미꽃’은 이른 봄에 굽이치는 동강의 험난한 기암절벽 등에서 피는 봄의 전령사로 영월을 대표하는 한국 고유종이다. 3월이면 바위틈을 뚫고 잎이 자라서 보라색 꽃망울을 터트리며 고개를 꼿꼿이 세운 자태가 일반 할미꽃과 다른 것이 특징이다.

근래 들어 동강할미꽃의 아름다움이 국내외에 널리 알려지면서 일부 탐방객들의 훼손으로 멸종 위기를 겪기도 하였으나, 영월자원식물연구회 회원들이 10여 년 전부터 전시회를 개최하고 동강주변 자생지에 복원행사를 꾸준히 하여 현재는 개체수가 유지되고 있는 실정이다.

영월자원식물연구회 강신규 회장은 "10여 년 동안 동강할미꽃을 알리고 보전하는데 최선을 다한 우리 회원들이 정성들여 관리한 동강할미꽃을 일반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본 전시회를 준비했다“며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하셔서 동강할미꽃의 자태와 소중함을 함께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