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뉴스체크-강원] 춘천시 통합관제센터 견학 올해 첫 실시... 강릉 설화 월화전, '월화전Ⅲ' 공연으로 재탄생
[뉴스체크-강원] 춘천시 통합관제센터 견학 올해 첫 실시... 강릉 설화 월화전, '월화전Ⅲ' 공연으로 재탄생
  • 김세원 기자
  • 승인 2019.03.19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통합관제센터 매주 월, 수, 금요일 각 두차례 견학 가능
속초시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모집, 4월 3일까지 시청 관광과에 서류 접수
강릉지역 고유설화 '월화전' 공연으로 새롭게 탄생
춘천시의 통합관제센터 견학을 올해 처음 실시한다. 사진은 춘천시에 자리한 김유적 문학관. 사진 / 여행스케치 DB
춘천시의 통합관제센터 견학을 올해 처음 실시한다. 사진은 춘천시에 자리한 김유적 문학관. 사진 / 여행스케치 DB

통합관제센터 견학 올해 처음으로 실시 
춘천시정부가 올해 처음으로 춘천시 통합관제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18일 봄내 초교 6학년생 10명이 춘천시 통합관제센터를 처음으로 견학했다.

춘천시 통합관제센터 견학 프로그램은 시민들에게 관제 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소개하고 안전 체험을 통해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관내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원생, 초·중고생, 일반 시민이며 견학 가능 인원은 5명 이상, 20명 이하다. 신청은 단체나 개인 모두 공문 또는 전화로 신청 하면 된다.
  
내용은 센터의 역할과 기능 소개, 비상벨 작동체험, CCTV 시스템 조작 체험, 관제센터 시설 견학이다. 일정은 매주 월, 수, 금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3시 두 차례에 걸쳐 30분간 실시한다. 자세한 문의는 안전총괄담당관실(250-3701)로 하면 된다.

속초시가 문화관광해설사를 모집한다. 4월 3일까지 속초시청 관광과로 방문하여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사진은 속초 갯배. 사진 / 여행스케치 DB
속초시가 문화관광해설사를 모집한다. 4월 3일까지 속초시청 관광과로 방문하여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사진은 속초 갯배. 사진 / 여행스케치 DB

속초시, 문화관광해설사 신규모집
속초시는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문화관광해설사를 신규 모집한다.

속초시 문화관광해설사는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1명의 해설사가 속초시립박물관, 청호동 아바이마을, 엑스포 유원지에서 해설 활동을 하고 있다.

문화관광해설사는 연간 92,000여명의 관광객들에게 역사·문화·예술·자연 등 속초시 관광자원 전반에 대해 전달하여 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재방문을 유도,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문화관광해설사로서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성별과 나이에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나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여야 하며, 속초시청 홈페이지에서 모집공고를 확인한 후 4월 3일(수)까지 속초시청 관광과로 방문하여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 3차 신규양성 교육과 실무수습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을 알리는데 해설사들이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관광 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자원봉사자로서의 활동의지가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잉어가 맺어준 사랑 ‘창작공연 월화전Ⅲ’ 공연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벚꽃이 아름다운 계절 4월, ‘창작공연 월화전Ⅲ’공연이 오는 4월 3일 오전 10시 30분과 저녁 7시 30분, 2회 공연이 펼쳐진다.

월화전은 강릉지역 고유 설화인 ‘무월랑과 연화낭자’의 사랑 이야기를 소재로 지역의 예술 자원이 대거 협업하여 지역 공연 산업의 활성화와 우수작품 상설 공연을 통한 도시 브랜드 가치상승 및 공연의 관광 상품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한 작품이다. 
 
2017년 9월 강릉예술축전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러시아 시베리아 콘서트홀 등 총 20여 회의 공연을 선보였으며, 지역을 대표하는 올림픽 문화유산으로 남기고 지속적인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공연 상설화를 위해 올 한해 10회 이상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기존 공연되었던‘월화전’작품을 전체적으로 각색하여 배우와 스토리, 그리고 음악이 보완된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티켓 가격은 1만원이며 학생 및 20명 이상의 단체는 50% 할인된 금액으로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