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뉴스체크-경북] 노란물결 가득한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 행사’ 오는 23일 개최...‘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으로 꿩 먹고 알 먹고
[뉴스체크-경북] 노란물결 가득한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 행사’ 오는 23일 개최...‘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으로 꿩 먹고 알 먹고
  • 조유동 기자
  • 승인 2019.03.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앞으로 다가온 꽃놀이,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 행사’
최대 30% 할인 혜택 주는 ‘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새 로고와 캐릭터로 브랜드 가치 높인다
사진 / 여행스케치DB
의성 산수유 꽃 축제가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 행사'로 거듭난다. 사진 / 여행스케치DB

의성에서 만나는 봄꽃과 농촌의 정취
의성군은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사곡면 산수유마을 일대에서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를 개최한다.

의성 산수유마을은 수령 300년이 넘는 산수유나무만 3만 5000여 그루에 달하며, 최근에 심은 나무까지 더해 10만 그루가 넘는 산수유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특히 논 밭두렁과 산비탈 둘레길을 따라 노란빛으로 물든 숲실마을과 화곡지에 이르는 산책로는 행사장의 백미이다.

행사 첫날인 23일 오전 11시에는 라디오 방송을 들으며 미션 및 체험을 하는 ‘의성산수유꽃길걷기’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산수유 떡메치기, 산수유 손두부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그 외에도 산수유 사진 전시,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의성군은 820여 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 5개소와 임시 화장실 역시 지난해보다 2개소 추가로 설치해 방문객의 편의를 돕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겨울을 이기고 새로 태어난 산수유 꽃길을 거닐며 의성에서 봄을 만끽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 /
안동 곳곳의 관광 정보와 할인쿠폰이 담긴 '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의 배부가 시작됐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관광 정보와 할인쿠폰 담은 안동 관광 필수 아이템
안동시는 지난 20일 숙박, 음식, 체험 등 150여 개 업체에서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의 배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은 안동을 5개 권역(시내, 하회마을, 도산, 봉정사, 동남부)으로 나누어 핵심 관광 안내 정보와 함께 숙박, 식당 등 가맹점 정보, 가맹점별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 한 장당 최대 4인까지 150여 개 가맹점 가격이 5~30% 할인된다. 쿠폰은 배부 즉시 사용이 시작되며, 올해 12월까지 주말‧성수기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안동시는 우선 제작된 2,000부를 주요 관광업체와 중앙‧중부‧영동 등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배부 중이며, 이후 사용자들의 반응을 살펴 전국의 기차역, 버스터미널, 관광안내소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Colorful DAEGU’의 모티프에서 탄생한 새 로고와 귀여운 캐릭터를 선보인다. 사진 제공 / 대구시 광역시

동그란 새 로고와 캐릭터가 반기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대구시는 지난 21일 대구시 도시브랜드 슬로건인 ‘Colorful DAEGU’의 모티프를 응용한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로고는 ‘Colorful DAEGU’의 그래픽 모티프를 발전시킨 5개의 동그라미를 캐릭터로, 컬러풀페스티벌의 다채롭고 재미있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브랜드 로고와 캐릭터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 기념품 등으로 활용한다.

또한, 축제 시작 전인 4월말 경 카카오톡을 통해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도 무료로 배포한다. 대구시는 이를 통해 컬러풀페스티벌이 대구의 대표축제라는 인식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2019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오는 5월 4일부터 5월 5일까지 열리며, 이틀간 낮 11시부터 밤 23시까지 퍼레이드와 거리예술, 푸드트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