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뉴스체크-충북]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운영 시작…분홍빛 수놓는 ‘충주호 벚꽃축제’ 오는 5일 개최
[뉴스체크-충북]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운영 시작…분홍빛 수놓는 ‘충주호 벚꽃축제’ 오는 5일 개최
  • 조아영 기자
  • 승인 2019.04.0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풍호를 한눈에…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개장
충주호 벚꽃축제, 오는 5일부터 3일간 충주댐 일원에서 열려
충청북도, 충주호ㆍ대청호 매력 담은 관광사진 공모전 실시
지난 29일 운영을 시작한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사진제공 / 제천시청
지난 3월 29일 운영을 시작한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사진제공 / 제천시청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본격 운영 시작
충북 제천시의 청풍호반 케이블카가 지난 3월 29일 개장식 개최 후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제천시는 청풍호반 케이블카 개장을 시작으로 비봉산 정상까지 오가는 모노레일과 유람선, 올 하반기 운항 예정인 수상비행기 등을 연계해 체류형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의 탑승 요금은 일반 캐빈의 경우 어른 1만5000원, 어린이(만3세~13세) 1만1000원이다.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탑승 요금은 어른 2만원, 어린이(만3세~13세) 1만5000원이다. 360도 4D 상영관인 CINEMA 360의 관람료는 1만원이다. 케이블카와 함께 패키지로 발권 시 1인당 5000원이 할인되어 2만원으로 케이블카와 상영관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탑승권은 매표소 또는 무인발권기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인터넷으로도 예약할 수 있다. 탑승 당일에는 현장 발권만 가능하며, 인터넷 구매 시 현장 우대할인 및 시민할인 등 추가할인은 불가능하다.

케이블카는 주중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금요일은 5시 30분까지), 토요일 오후 6시까지, 일요일 5시까지 운행한다. 

제9회 충주호 벚꽃축제 포스터. 사진제공 / 충주시청
제9회 충주호 벚꽃축제 포스터. 사진제공 / 충주시청
충주호 벚꽃축제장에서는 아름다운 벚꽃과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충주호 벚꽃축제장에서는 아름다운 벚꽃과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오는 5일, 충주호 벚꽃축제 보러오세요
올해로 9회를 맞는 ‘충주호 벚꽃축제’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충주댐 일원에서 펼쳐진다. 

충주사회단체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충주호의 아름다운 벚꽃 아래 각종 공연 및 체험‧전시행사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5일 충주호사랑다짐대회를 시작으로 안전기원제와 민속놀이경연대회가 진행되고, 6일에는 동심사생대회, 마술공연, 벚꽃길 걷기대회, 우리가족으뜸노래자랑, 댄스 및 색소폰공연, 벚꽃가요대행진이 이어진다. 7일에는 농악한마당, 청소년댄스경연대회, 합창단공연, 벚꽃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물문화관에서는 충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담은 사진전시회를 비롯해 최신 어린이애니메이션을 상영하고, 야외 행사장에서는 플리마켓, 벚꽃 손수건 만들기, 이동과학체험관, 과학체험부스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행사기간 중에는 충주호 유람선을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행사장 내 셔틀버스도 운행할 계획이다.

내륙의 바다 충북 호수여행 관광사진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 충북도청
충북 호수여행 관광사진 공모전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 / 충북도청

‘내륙의 바다’ 충북 호수여행 관광사진 공모전 실시
충청북도가 ‘내륙의 바다 충북 호수여행 관광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관광사진 공모전은 전국에서 가장 큰 호수인 충주호와 청남대를 품은 대청호 주변의 관광명소, 먹거리, 문화행사 등 관광지를 알리고, 새로운 관광자원을 발굴해 충북 호수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충북 관광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3점(11×14인치 컬러사진)의 작품 사진, 참가신청서 등을 충북도청 관광항공과로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시상금은 총 2600만원으로 대상(1명) 300만원, 최우수상(3명) 150만원, 우수상(11명) 50만원, 입선(40명) 30만원, 한국관광공사 특별상(1명) 100만원으로 도지사 상장과 한국관광공사 상장이 수여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북관광홈페이지인 충북나드리와 충청북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