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인천 송도국제도시 속 알콩달콩 데이트 코스
인천 송도국제도시 속 알콩달콩 데이트 코스
  • 김다운 기자
  • 승인 2016.05.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둥이네’가 아닌 ‘커플들의 천국’
세련된 도시에서 산책, 쇼핑, 분위기 있는 식사까지
사진 /
날로 포근해지는 요즘 인천 송도에서 데이트를 즐겨보자. 사진 / 여행스케치 DB
[편집자주] 지난 2016년 7월 홈페이지를 개편한 <여행스케치>가 창간 16년을 맞이해 월간 <여행스케치> 창간호부터 최근까지 책자에 소개되었던 여행정보 기사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지나간 여행지의 소식을 게재하는 이유는 10년 전의 여행지는 어떠한 모습이었는지, 16년 전의 여행은 어떤 것에 관점을 두고 있었는지 등을 통해 소중한 여행지에서의 기억을 소환하기 위해서 입니다. 기사 아래에 해당 기사가 게재되었던 발행년도와 월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송도의 도시적인 이미지에 핑크빛 무드를 더한다. 공원에서 산책을 즐기는 동안에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하는 중에도 어디서든 시원한 물줄기가 흘러 사랑싸움 할 일 없는 송도의 데이트 코스.

송도의 심장, 센트럴파크
센트럴파크는 송도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1.8km의 인공수로를 중심으로 들어선 세련된 건축물들이 꼭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우리나라에서 롯데월드타워 다음으로 높은 동북아무역센터(305m)는 “시야가 아찔하다”는 말을 실감케 하고, 태백산맥을 본 따 만든 송도컨벤시아, 밥그릇 세 개를 이어붙인 것 같은 트라이볼, 호텔과 음식점을 갖춘 한옥마을 등에서도 눈을 떼기가 힘들다. 가만히 누워 공원 사방을 두른 빌딩숲을 바라만 보아도 시간이 훌쩍 갈 것.

공원 양 끝에는 이스트보트하우스와 웨스트보트하우스가 자리했다. 이스트보트하우스는 카누, 카약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수상레저센터. 여기에서 레저를 이용해야지만 건널 수 있는 ‘연인들의 섬’에는 사랑의 자물쇠가 주렁주렁 달려 있는데, 자물쇠를 현장에서 구입하려면 1만원이라고 하니 미리 준비해 가는 센스가 필요하겠다. 반대쪽 웨스트보트하우스의 수상택시는 약 20분간 공원 중심을 유람한다. 이때 선상에서 트라이볼에 시선을 두면 어느 절묘한 각도에서 방주 모양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센트럴파크를 한눈에 담고 싶다면 G타워로 가자. 29층과 33층의 전망대를 무료로 개방하고 있는데, 29층은 실외 전망대로 안전을 위해 신분증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하며 토·일·공휴일에는 이용이 어렵다. 33층 실내 전망대는 연중 운영한다.

사진 /
공원 북쪽 수변길에는 꽃사슴이 살고 있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사진 /
웨스트보트하우스에서 출발하는 수상택시는 센트럴파크를 즐기는 최고의 방법이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Romantip
센트럴파크를 효율적으로 즐기려면? 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을 시작으로 트라이볼~한옥마을~이스트보트하우스~북쪽 수변길 걸으며 토끼, 꽃사슴 구경~G타워~웨스트보트하우스 순서로 돌아볼 것. 단, 수상레저와 수상택시는 둘 중 하나만 선택한다.

Info 센트럴파크
주소 인천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196(방문자센터)
문의 032-832-3031

전망 명소를 찾는다면, 오션스코프 & 솔찬공원
인천대교 전망대로 잘 알려진 ‘오션스코프’는 센트럴파크의 웨스트보트하우스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다. 컨테이너 5개를 이어 붙여 만들었는데, 우리나라 대표 물류도시인 인천을 대표적인 물류운송수단인 컨테이너로 표현한 것이라고.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까지 받았다니 서해 전망을 즐기기에 앞서 전망대부터 뜯어봐야 할 것 같다. 바다를 향한 3개의 컨테이너는 인천대교와 서해를 보여주고, 도시 쪽을 향한 2개의 컨테이너는 전시공간이다. 특히 오션스코프에서 보는 일몰은 인천대교와 겹쳐 그 아름다움이 극에 달하하여 해질녘이면 난간에 기대어 사랑을 속삭이는 연인들이 숱하게 눈에 띈다.

오션스코프가 알려진 명소라면, 다음으로 소개할 솔찬공원은 이제 막 알려지고 있는, 실은 인천 주민들도 잘 모르는 숨겨진 명소다. 송도 토박이이자 택시 운전기사인 장관식 씨가 “주말마다 손녀 데리고 가는 곳”이라고 하니 믿고 가보자. 바다와 마주한 이 공원은 인천대교 건설 당시 제작장으로 쓰였던 터이다. 그래서 곳곳에 도통 뭐에 쓰는 물건인지 모를 낯선 철골 구조물들이 보이는데, 그 나름대로 이색적이다. 멀리에 인천신항과 송도LNG스포츠타운, 대부도, 팔미도, 무의도, 영종도 등도 눈에 들어온다. 그늘막이 없다는 게 아쉽긴 하지만 주말이면 푸드트럭이 들어서니 청량한 음료로 더위를 식히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사진 /
 인천대교를 물들인 붉은 노을을 배경으로 인천공항으로 착륙하는 비행기가 수시로 오간다. 사진 제공 / 인천시
사진 /
컨테이너 5개로 만든 인천대교 전망대 ‘오션스코프’. 사진 / 여행스케치 DB
사진 /
주말에도 제법 한적함을 느낄 수 있는 솔찬공원. 사진 제공 / 인천시

Info
오션스코프
주소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0-9 건너편
문의 032-832-3031

솔찬공원
주소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3-20
문의 032-832-3031

쇼핑‧쉼‧맛이 어우러진 NC큐브 커넬워크
‘NC큐브 커넬워크(이하 커넬워크)’는 인공수로를 중심으로 카페와 레스토랑, 옷가게, 액세서리 숍 등이 줄지어 있는 쇼핑타운이다. 마치 유럽의 어느 카페거리를 옮겨놓은 듯한 분위기는 가벼운 나들이에, 특히 데이트에 적합하다. 커넬워크의 상징인 시계탑과 분수, 색다른 조형물들은 무딘 연인들도 절로 카메라를 꺼내 들고 포즈를 취하게 만든다.

쇼핑 공간은 크게 4곳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 테마로 구분된다. ‘봄동’은 스파와 편집숍, 잡화, 리빙용품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름동’은 여성과 아동을 위한 가게를 집중적으로 모아 놓았다. ‘가을동’은 캐주얼 브랜드나 남성 브랜드, 화장품, 속옷가게 등으로 가을의 이미지에 맞게 풍성하게 꾸며졌으며 ‘겨울동’은 아웃도어, 골프용품점이 밀집된 구역이다. 각 공간마다 쓰임이 확실한데다가 네 개의 건물이 일렬로 정렬되어 있어 동선이 복잡하지 않다는 것도 큰 메리트.

추천할만한 식당으로는 가성비 좋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지아니스 나폴리’, 직접 뽑는 우동면과 소바면으로 단골 층을 단단히 확보한 ‘겐로쿠우동’, 수제 함박스테이크 맛집 ‘더 스타일 함바그’ 등등. 촘촘하게 설치된 그늘막과 인공수로 덕분에 바깥 공기도 시원하니 야외 테라스 자리를 사수하는 게 정답이다.

사진 /
 좌우로 들어선 쇼핑시설 사이로 시원한 물줄기가 흐른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사진 /
송도 최고의 복합 쇼핑타운 NC큐브 커넬워크는 쇼핑 중간중간 휴식을 즐기기도 좋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Info NC큐브 커넬워크
주소 인천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49
문의 032-723-6300

로맨틱 이탈리안 레스토랑, 일피노
인천상륙작전기념관 가까이에 ‘송도에서 가장 분위기 좋은 맛집’으로 입소문난 이탈리안 레스토랑 ‘일피노’가 있다. 송도의 레스토랑이 대개 캐주얼한 분위기인 것과는 달리 고급스러운 느낌의 일피노는 호텔 레스토랑 같은 면밀한 서비스로 연인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일피노의 수장 김경래 오너셰프는 자동차 디자이너 출신으로, 전혀 다른 일을 하는 동안 세계의 음식을 맛본 경험이 셰프로서의 지금을 완성하는 자산이 되었다고 한다. 직업적인 셰프로 일을 시작했다면 지금처럼 자연스러운 요리를 만들지 못했을 것이라고. 레스토랑 건물은 사실 처음엔 개인 작업실이자 사옥으로 지은 것인데, 지인들과 음식을 만들어 먹다 보니 어느덧 전문 레스토랑으로 발전하게 되었단다. 실제로 가게 곳곳에서 가정집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2층에 자리한 두 개의 커플룸은 그 아늑함이 절정을 이룬다.

주 메뉴는 스테이크와 화덕피자를 필두로 한 이탈리안 요리. 모든 소스와 스톡(서양요리를 만들 때 필요한 기본 육수)은 만들어 사용하며, 식당 아래층 비밀 작업실에서 빵과 파스타면을 직접 제조한다.

연인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다면 꽃다발 서비스를 예약해보자. 한아름 품에 넣기 좋은 꽃다발을 시중보다 저렴한 금액에 제공하는 ‘뭘 좀 아는’ 집이다.

사진 /
이탈리안 레스토랑 일피노에서 근사한 식사로 데이트를 마무리. 사진 / 여행스케치 DB

Info 일피노
메뉴 런치세트A(식전빵‧샐러드‧파스타‧커피 또는 차) 1인 1만5000원, 커플세트C(식전빵‧안티페스토‧스프‧샐러드‧파스타‧한우안심스테이크‧오늘의 커플 돌체‧커피 또는 차) 2인 11만5000원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주소 인천시 연수구 청량로106번길 23-19
문의 032-831-6207

※ 이 기사는 하이미디어피앤아이가 발행하는 월간 '여행스케치' 2016년 6월호 [알콩달콩 데이트 코스] 코너에 실린 글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