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뉴스체크-충북] 옥천군, 정지용문학관서 다채로운 문학 프로그램 열어…매주 토요일, 충주시티투어 버스 타고 여행해요!
[뉴스체크-충북] 옥천군, 정지용문학관서 다채로운 문학 프로그램 열어…매주 토요일, 충주시티투어 버스 타고 여행해요!
  • 조아영 기자
  • 승인 2019.04.16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지용문학관, 어린이 시낭송 교실 등 문학 프로그램 운영
충주시티투어, 문화유적ㆍ힐링ㆍ체험 등 3개 코스 마련돼
지용제. 사진제공 / 옥천군청
옥천군 정지용문학관에서는 다채로운 문학 프로그램이 열린다. 사진은 지난 지용제 축제 현장. 사진제공 / 옥천군청

시낭송ㆍ시어 페인팅까지…정지용의 문학과 만나다
시인 정지용(鄭芝溶, 1902∼1950)의 고향인 충북 옥천군에서 문학적 감성을 채워 줄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옥천군은 관내 주민과 여행객들을 위해 정지용문학관에서 이달부터 어린이 시낭송 교실, 정지용 시어쓰기(캘리그라피), 가족ㆍ연인과 함께하는 도예 시어 페인팅 등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시낭송 교실’은 전문 시낭송 강사의 지도 아래 오는 20일부터 총 10주 동안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가족ㆍ연인과 함께하는 도예 시어 페인팅’은 관내 거주하는 가족과 연인 등 10팀(20명)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4차례에 걸쳐 격주 토요일마다 오후 1시부터 열린다. ‘정지용 시어쓰기(캘리그라피)’는 문학관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격주 토요일마다 4차례에 걸쳐 오후 1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오는 16일부터 정지용문학관으로 선착순 방문 또는 전화 접수를 하면 된다. 

한편, 정지용의 문학세계를 기리는 ‘제32회 지용제’는 5월 9일부터 12일까지 구읍 정지용 생가 일원에서 열린다.

충주시는 봄철을 맞아 지난 13일부터 시티투어 운행을 시작했다. 사진제공 / 충주시청
충주시는 봄철을 맞아 지난 13일부터 시티투어 운행을 시작했다. 사진제공 / 충주시청
시티투어 참가자들이 중앙탑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 / 충주시청
시티투어 참가자들이 중앙탑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 / 충주시청

충주시, 봄철 시티투어 운행 시작
충주시가 봄철을 맞아 지난 13일부터 충주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시티투어버스 운행을 시작했다. 시는 문화유적투어, 힐링투어, 체험투어 등 총 3개 코스를 구성했으며. 각 투어에서는 지역문화해설사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중앙탑공원 내 들어선 의상대여소 초가집(입고 놀까),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알려진 탄금호중계도로의 자전거 타기 등 체험코스를 추가해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문화유적투어는 충주 탑평리 칠층석탑(국보 제6호)을 포함해 중원문화유적지를 돌아볼 수 있으며, 힐링투어는 하늘재 걷기와 수안보 족욕길 등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 수 있는 코스를 마련했다. 

충주시티투어는 투어를 주관하는 충주전통문화회 또는 충주시 관광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참가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