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뉴스체크-충북]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제12회 별초롱 축제 개최…충주에서 즐기는 어린이날 큰 잔치!
[뉴스체크-충북]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제12회 별초롱 축제 개최…충주에서 즐기는 어린이날 큰 잔치!
  • 조아영 기자
  • 승인 2019.05.0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오는 4일부터 별초롱 축제 개최
충주시, 세계무술공원서 어린이날 큰 잔치 선봬
청주시, 12일까지 수암골 봄 스케치 행사 열어
제12회 별초롱 축제를 개최하는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전경. 사진 / 조아영 기자
제12회 별초롱 축제를 개최하는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전경. 사진 제공 / 충주시청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오는 4일부터 별초롱 축제 개최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은 오는 4일부터 사흘간 ‘2019 제12회 별초롱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천문우주관련 체험 이외에도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놀이와 다양한 생활과학체험 등이 진행된다. 

별초롱 축제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천제관측, 천체투영실, 만들기 체험(갈릴레이 망원경, 배지, 페이스페인팅, 태양안경), 과학관 디비기. 천체사진전, 물로켓 발사 등 알차게 구성돼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을 방문하면 천체투영관에서 가상의 별자리를 보며 익힌 후 실제 관측을 통한 재미있는 별자리 이야기와 더불어 행성 및 성운, 성단 등도 볼 수 있으며 천문공작 및 천문체험도 해볼 수 있다. 

충주시는 오는 4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현장. 사진 제공 / 충주시청
충주시는 오는 4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현장. 사진 제공 / 충주시청

충주시, 2019 어린이날 큰 잔치 연다
충주시는 오는 4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2019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날큰잔치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사생대회, 부대행사, 먹거리코너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세계무술공원 메인무대에서는 풍선마임, 밸리댄스, 비트박스, 버블쇼, 마임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쉴 새 없이 이어질 예정이며, 무술박물관 2층 소 공연장에서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체험행사로 58개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단체들이 참여하는 영유아존, 아동존, 청소년존, 가족존, 놀이존 등 구역별로 다양한 체험 놀이로 꾸며진다. 영유아국과 아동국에서는 손수건, 바람개비, 블록조립, 지구본, 아트풍선, 에코백 만들기 등을 만날 수 있다. 

관내 고교생과 청소년 시설 등에서 운영하는 청소년국에서는 클레이로 만드는 동물원, 액체괴물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체험, 야광탱탱볼 만들기, 풍선자동차 만들기 등 아이들의 호기심과 과학적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체험으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또한 진행국에서는 장갑차를 비롯한 군무기 체험 및 전시,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119 소방안전체험, 축산물 시식행사, 모종 심기 등이 펼쳐지며 유료국에는 건과일 시리얼, 팥빙수, 슬러시, 김밥, 떡볶이 등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이 선보일 예정이다. 

청주시 수암골 봄 스케치 행사 안내 팜플렛. 사진 제공 / 청주시청
청주시 수암골 봄 스케치 행사 안내 팸플릿. 사진 제공 / 청주시청

수암골에서 봄을 그리다
청주시가 오는 12일까지 수암골 일원에서 수암골 봄 스케치 행사를 개최한다.

2019 봄여행주간과 연계한 이 행사는 나무액자 그림그리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캐릭터 열쇠고리 만들기. 이야기 타일 벽화 만들기 등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관광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수암골 공원 특설무대에서 5월 4일 오후 3시에는 인디밴드 버스킹 공연이, 5월 6일 오후 4시에는 피아노 기타 앙상블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60여 가구가 오순도순 살아가는 수암골은 부산 감천마을, 통영 동피랑과 함께 한국의 대표적인 벽화 마을로, <카인과 아벨>, <제빵왕 김탁구>, <영광의 제인> 등 유명 드라마 촬영장소로도 유명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