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뉴스체크-경기] 구리유채꽃축제 10~12일 개최…의왕조류생태과학관 19일까지 특별전시회
[뉴스체크-경기] 구리유채꽃축제 10~12일 개최…의왕조류생태과학관 19일까지 특별전시회
  • 유인용 기자
  • 승인 2019.05.0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매애비뉴 등지에서 구리유채꽃축제 10~12일 열려
파주시, 가정의 달 맞아 김정연 효콘서트 17일 개최
성남 탄천 유채꽃 17일까지 절정
의왕조류생태과학관 19일까지 특별전시회
사진제공 / 구리시청
구리시는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구리유채꽃축제를 오는 10~12일 3일간 개최한다. 사진제공 / 구리시청

구리시, 10~12일 구리유채꽃축제 개최

구리시는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구리유채꽃축제를 오는 10~12일 3일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금까지 관 주도로 한강시민공원에서 진행되던 방식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유채꽃은 한강, 축제는 시가지!’를 슬로건으로 시민이 참여하고, 시민 주도로 새롭게 탈바꿈한다.

이번 축제 기간에는 유채꽃 행사장인 한강시민공원과 시가지 인구밀집 지역인 갈매애비뉴거리, 구리역광장, 구리전통시장, 장자호수공원으로 분산하여 이전에 경험할 수 없었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살거리 등 풍성하고도 색다른 프로그램들을 만나게 된다.

먼저 5월 하늘아래 시원한 한강변에 조성된 5만9000㎡ 규모의 유채꽃 단지에서는 봄바람에 살랑이는 노란 꽃잎을 배경으로 길 따라 꽃 따라 제7회 전국드림가요제를 비롯하여 지역경제관, 시정홍보관, 유료체험ZONE, 먹거리ZONE, 시민건강 체험 등이 준비됐다. 단, 올해부터는 주차요금이 징수되는 만큼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이어 갈매애비뉴에서는 11일 오후 3시부터 저녁 9시까지 에그리나 클럽의 통기타와 색소폰 연주가 진행되며, 걸그룹 핫플레이스, 퓨전 타악기 이그니스, 가수 김명상 등이 고요한 밤하늘에 신명나는 가락들로 수놓는다.

이밖에도 12일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 구리역광장에서 미세먼지 저감 범시민 결의대회 및 경기방송 진행으로 울랄라세션, 서영은, 드림캐처 등 인기 연예인이 대거 출연하는 공개방송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시민 주도다운 행사답게 동 주민센터 우수 동아리 문화공연이 단연 흥미를 끌 전망이다.

파주시, 홍보대사 김정연과 ‘가족사랑 행복 효(孝) 콘서트’ 개최

파주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가족사랑 행복 효 콘서트’를 오는 17일 오후 2시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KBS 6시 내고향 국민 안내양’으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김정연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탤런트 김성한, 전원주, 트로트가수 현진우의 노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정연은 매년 ‘효 콘서트’ 공연을 선보이며 노래뿐만 아니라 그동안 살아온 얘기를 관객들과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부터 파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되면서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파주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으며 이번 공연은 재능기부 활동으로 출연진 전원 무료로 참여한다.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공연 당일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된다.

사진제공 / 성남시청
성남시는 수정구 태평동 탄천 일대에 유채꽃밭을 조성했다. 사진제공 / 성남시청

성남시, 탄천 일대에 유채꽃밭 조성

성남시는 수정구 태평동 탄천 일대에 조성된 4200㎡ 규모의 유채꽃밭을 홍보한다.

시는 유채꽃밭에 포토존 4개소를 만들어 시민들이 이곳 풍광을 카메라에 담아갈 수 있도록 했다. 유채꽃은 오는 17일까지 절정을 이룰 전망이다. 꽃밭은 습지생태원 옆에 자리해 도심 속 자연의 맛을 더해주고 있다.

시는 지역공동체 사업의 하나로 지난 3월 중순 50kg 규모의 유채꽃 씨앗을 뿌려 탄천에 테마 공간을 조성한 바 있다. 오는 9월에는 이곳에 코스모스 씨앗을 뿌려 시민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안겨줄 계획이다.

사진 / 유인용 기자
의왕조류생태과학은 왕송호수와 주변 생태습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왕송호수의 봄 풍경. 사진 / 유인용 기자

의왕조류생태과학관, 생태동물 체험 특별전시회 운영

의왕조류생태과학은 오는 19일까지 ‘어서와, 생태놀이터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인 왕송호수 및 주변 생태습지 일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소중한 생물자원을 알리고,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생태동물의 실물을 눈 앞에서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주말에는 카멜레온 등과 같은 신비한 파충류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