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뉴스체크-강원] 하조대전망대 둘레길 조성...평창여행 관광안내 채팅 서비스 시범 운영 시작
[뉴스체크-강원] 하조대전망대 둘레길 조성...평창여행 관광안내 채팅 서비스 시범 운영 시작
  • 김세원 기자
  • 승인 2019.05.2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군, 해돋이 명소 하조대, 둘레길 조성돼 5월 중 완공예정
속초시, 대포항 토요일에 만나는 계절별 다양한 테마 콘서트
평창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활용 관광안내 채팅 서비스 베타 테스트 실시해
하조대전망대 둘레길이 조성된다. 사진은 하조대. 사진 / 여행스케치 DB
하조대전망대 둘레길이 5월 중에 완료될 예정이다. 사진은 하조대. 사진 / 여행스케치 DB

양양군, 바다를 품고 걷는 하조대전망대 둘레길 조성

양양군(김진하 군수)이 명승지인 하조대 일대에 현북면소재지종합정비사업으로 추진 중인 하조대 전망대 둘레길 조성 사업이 5월중 완료 예정이다.

하조대는 드넓은 해변과 절경의 기암절벽 해안을 함께 품고 있어 강원 영동지방에서도 손꼽히는 해돋이 명소이기도 하며, 하조대 전망대 역시 주변의 수려한 풍광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이에 따라 양양군은 현북면 하광정리 58-1번지 하조대 전망대 일원에 둘레길을 조성하기 위하여 사업비 694백만원을 투입해 작년 11월부터 연장 202.4m, 폭 2.0m의 데크로드를 설치하였다. 

하조대 전망대 둘레길 조성으로 하조대 정자에서 전망대로의 이동 접근성이 높아지고, 바다를 품은 하조대의 매력을 더더욱 만끽할 수 있게 되어 관광객에게 또 하나의 관광명소로써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주변 관광 명소와 더불어 현북 지역의 관광 사업을 이끌 주요 관광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현재 마무리 공사 중인 하조대 전망대 둘레길은 사업 준공 후 군(軍)과 협의하여 개방할 계획이다. 

대포항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 바다별빛 ‘대포夜 사랑海’. 사진은 대포항. 사진 / 여행스케치 DB
대포항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 바다별빛 ‘대포夜 사랑海’. 사진은 대포항. 사진 / 여행스케치 DB

속초시, 올해도 바다별빛‘대포야(夜) 사랑해(海)’
​속초시는 오는 10월 12일(토)까지 2019년 바다별빛 ‘대포夜 사랑海’ 행사를 대포항 친수호안 일원에서 개최한다.

바다별빛 ‘대포夜 사랑海’는 대포항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기존의 볼거리 중심의 관광이 아닌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문화관광 콘텐츠를 제공하기위해 2015년 첫 개최 이후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어우러지는 행사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도 5월부터 10월까지 기간 중 토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총 9회에 걸쳐 계절별 관광객층 선호에 맞는 다양한 테마의 콘서트를 준비하였다.

‘봄바람 솔솔 대포에서 놀자’, ‘라틴음악과 함께하는 흥겨운 NIGHT’, ‘불타오르기 시작하다 THIS IS ROCK’, ‘국악과 양악의 만남 크로스오버 콘서트’, ‘마지막 여름을 뒤집어보자 EDM PARTY’, ‘가을이 오면 7080 낭만에 대하여’, ‘마지막 문화콘서트 난장’ 총 7개의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속초시 관계자는 “2019년 바다별빛 ‘대포夜 사랑海’ 행사는 계절별 테마에 맞춰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는 만큼 가족들 또는 친구 ․ 연인과 함께 방문하여 대포바다의 봄, 여름, 가을 정취를 흠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창군 눈동이 관광안내 카톡서비스. 이미지 / 카카오톡 친구 이미지 갈무리
평창군 눈동이 관광안내 카톡서비스가 시범 운영된다. 이미지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평창군 눈동이 관광안내 도우미' 이미지 갈무리

평창여행, 평창군 눈동이랑 카톡으로 대화해요!
평창군은 군 캐릭터를 활용한 관광 브랜드 활성화 일환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온라인 매체를 기반으로 한 '눈동이 명예 관광안내사 카카오톡 채팅 서비스(이하, 눈동이 관광안내 카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눈동이 관광안내 카톡 서비스는 일반 소비자들과 소통을 위해 기업 또는 단체에게 제공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플랫폼을 활용하여, 군 마스코트인 눈동이가 평창여행 정보를 관광객들과 실시간 채팅 방식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평창군이 SNS매체를 통해 실시간으로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눈동이 관광안내 카톡 서비스 매뉴얼 구축을 위한 베타 테스트 기간을 한 달간 진행하고 오는 6월 15일부터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이에 평창군은 관광객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친절한 마음을 담아 관광안내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평창군이 군 마스코트 눈동이에게 '평창군 명예 관광 안내사' 역할을 부여하는 임명장 수여 이벤트를 지난 17일 진행했다.
 
평창군은 눈동이 관광안내 카톡 서비스 출시를 널리 알리기 위하여 평창군 문화관광홈페이지(http://tour.pc.go.kr)를 통해 플러스친구 맺기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